고프로 플래그십 신제품 '히어로12 블랙(HERO12 Black)'의 출시
상태바
고프로 플래그십 신제품 '히어로12 블랙(HERO12 Black)'의 출시
  • by 박영수 기자
[사진=고프로]
[사진=고프로]
고프로(GoPro)가 7일 기자 간담회를 열고 액션 카메라 업계를 선도하는 플래그십 신제품 '히어로12 블랙(HERO12 Black)'의 출시를 알렸다.

히어로 12 블랙은 더욱 향상된 영상 퀄리티와 뛰어난 사용성을 자랑함은 물론, 배터리 효율성까지 갖춰 일반 사용자부터 영상 전문가까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완성형 액션 카메라로의 진화를 꾀했다.

주요 변화점으로는 △HDR 동영상 기능 추가 △8:7 화면 비율 활용성 극대화 △향상된 HyperSmooth 6.0 안정화 기능 △최대 2배 증가한 배터리 수명 △블루투스 이어폰 및 마이크 등 무선 오디오 연결 △10비트 GP-로그 인코딩 등이 있으며, 화질과 색상부터 음향, 배터리까지 모든 부분에서 고프로 역대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고프로 최초로 탑재된 HDR(High Dynamic Range) 동영상은 4K 및 5.3K 고해상도 영상을 높은 품 질로 담아낼 수 있다. 장면 내 여러 부분의 노출을 동시에 담고 이를 한 프레임에 지능적으로 결 합해,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에서의 디테일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지난해 도입했던 8:7 이미지 센서의 활용성도 극대화했다. 타임랩스, 야간 촬영 등 히어로12 블랙의 모든 촬영 모드에서 8:7 화 면 비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탑재된 세로 촬영 모드를 통해 카메라를 돌리지 않고도 9:16 비율 촬영이 가능하다.

에미상 수상에 빛나는 동영상 안정화 기능 하이퍼스무스6.0(HyperSmooth 6.0) 역시 더욱 스마트해졌다. 오토 부스트 기능은 전작에 비해 최대 4배 더 많은 데이터를 분석하며, 이를 통해 넓은 화각은 유지하면서 인상적인 영상 안정화 성능을 보인다.

또한 리니어+수평 잠금 기능을 통해 촬영 중 카메라가 360° 회전하는 경우에도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수평 장면을 유지할 수 있다. 전력 관리 프로세스 최적화를 통한 배터리 효율성 또한 주목할 만하다. 하이퍼스무스6.0을 사용 중에도 고화질 5.3K60 영상은 전작 대비 2배로 늘어난 최대 70분까지, 장시간 촬영이 필요한 경우 1080p30 FHD 해상도에서 최대 155분 이상 연속으로 담아낼 수 있다.

[사진=고프로]
[사진=고프로]
크리에이터나 영상 전문가를 위한 새로운 기능 도입 및 하드웨어 변화로 전문가 수준의 촬영 및 제작 솔루션도 지원한다. 블루투스오디오 연결로 무선 이어폰 혹은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원거리에서 음성을 녹음하거나 음성 명령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최대 4개의 블루투스 장치를 연결할 수 있어 원활한 원격 촬영 환경을 보장한다. 지난해 첫 도입된 10비트 색 상은 새로운 GP-로그 인코딩과 결합돼 더욱 세밀하게 색조 조정 및 색상 보정이 가능해 후보정 시 유연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고프로의 특유의 장착 핑거에 1/4-20 장착 스레드를 통합, 히어로12 블랙을 일반 카메라 마운트 및 액세서리에도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이 날 고프로는 177 의 액션 카메라 업계 최대 화각을 자랑하는 새로운 모듈, 맥스렌즈모듈 2.0도 함께 선보였다.

맥스렌즈모듈 2.0과 히어로12 블랙을 결합하면 가로로 최대 36%, 세로로 최 대 48% 높아진 화각을 바탕으로 가장 넓은 화면을 담을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안정화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고프로 창립자 겸 CEO 닉 우드먼은 "히어로12 블랙은 역대 최고의 영상 품질 및 안정화 성능은 물론 향상된 배터리 효율과 사용성으로 고프로 역사상 가장 완성도 높은 제품이다"라며, "히어로12 블랙을 포함한 플래그십 라인업으로 모든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앞으로도 액션 카메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플래그십 라인업으로 함께 공개된 히어로12 블랙 크리에이터 에디션(HERO12 Black Creator Edition)은 1인 콘텐츠 촬영에 최적화된 올인원 패키지로, 배터리 내장 그립 볼타(Volta)와 미디어 모듈, 조명 모듈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미디어 모듈은 오디오 성능 강화로 전/후 면 양방향 지향성 음성 녹음이 가능해져 보다 안정적인 수음이 가능하다. 금일 출시한 고프로 신제품은 히어로12 블랙이 55만 8천원, 히어로12 블랙 크리에이터 에디션은 85만 8천원, 맥스렌즈모듈 2.0은 14만 9천원으로 제공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