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Miele), IFA 2023에서 환경 보호 및 디지털 편의성 중점 둔 신제품 선보여
상태바
밀레(Miele), IFA 2023에서 환경 보호 및 디지털 편의성 중점 둔 신제품 선보여
AI 기능을 활용해 혁신적인 요리가 가능한 스마트푸드 ID 기능
  • by 이명수 기자
밀레 오토도스 식기세척기 G 7465 SCVi XXL, 주방 부문에서 2023년 녹색제품상 수상
밀레 오토도스 식기세척기 G 7465 SCVi XXL, 주방 부문에서 2023년 녹색제품상 수상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가 올해 IFA에서 지속가능성과 편의성이 강화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난 7월 5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기자회견 ‘이노베이션 미디어 브리핑(IMB, Innovation Media Briefing)’에서 밀레 세일즈팀 베른하르트 회르슈(Bernhard Hörsch) 디렉터는 밀레의 주요 테마에 대한 의미를 설명했다. 또한, IMB를 통해 가족 기업 밀레가 9월 초 IFA에서 선보일 신제품과 함께 브랜드 모토인 삶의 질이 높고 편안하며, 지속가능한 생활을 위한 ‘밀레 오픈 하우스’에 대해 소개했다. 

밀레 퍼포먼스 시리즈 드럼세탁기는 유럽 에너지 효율 A등급 마이너스 10%(유럽 에너지 효율 A 등급 기준보다 10% 더 낮은 에너지 소비량)를 달성했다. 밀레는 G 7000 시리즈 식기세척기를 통해 시장에서 가장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G 7000 라인업은 재사용 가능한 유리병과 빨대를 단단하게 고정하고 깨끗하게 헹굴 수 있도록 했으며, 에너지 효율성을 포함해 부드러운 세척 기능이 가능한 프로그램도 적용됐다. 또한, 최근에는 권위있는 녹색제품상(Green Product Award)을 수상했다.

지난 IFA에서 식기세척기를 통해 처음 선보인 밀레 앱의 에너지 소비량 대시보드는 소비 상세 내역 및 사용 패턴에 대한 장기적 통계 및 관련 소비량, 고효율 제품 사용법에 관한 실용적인 팁을 확인할 수 있게끔 제작했다. 에너지 소비량 대시보드는 밀레의 독보적인 기술로 세탁기 모니터링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가정 내에서도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IFA에서 밀레는 오븐에 내장된 카메라를 통해 요리를 인식하고 오븐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AI 기반의 시스템인 스마트푸드 ID도 선보인다. 확인 버튼만 누르면 베이킹이나 로스팅, 조리가 간편하게 시작되며, 요리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시스템이다. 현재 스마트푸드 ID는 약 30여 가지의 레시피 인식이 가능하며, 인지할 수 있는 레시피의 범위를 점차 확대해나가고 있다. 현재 오스트리아와 스위스를 포함한 유럽 지역에 첫 도입됐으며, 독일에서도 몇 주 이내에 도입될 예정이다. 

IFA에서 진행되는 스탠드 컨셉은 ‘밀레 오픈 하우스’ 모토를 따르고 있다. 이는 집처럼 편안하면서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상호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컨셉이다. 박람회에 사용되는 스탠드는 재사용이 가능해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했고,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모듈식 구조로 지속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밀레는 새로운 IFA 전시 공간인 ‘지속가능성 마을(Sustainability Village)’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Miele)는 이전과 동일하게 3,000m2의 부스로 구성했으며, 약 300개의 가전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밀레는 지난해 IFA에서 환경과 기후에 관한 주제를 선보인 바 있다. 고객의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가전제품의 뛰어난 내구성과 편의성 및 우수한 에너지 효율성, 편리한 A/S 등을 지원해오고 있다.

밀레 세일즈팀 베른하르트 회르슈(Bernhard Hörsch) 디렉터는 베를린 알렉산더플라츠(Alexanderplatz)의 베를린 컨퍼런스 센터(Berlin Congress Center BCC)에서 “올해도 환경과 기후에 관한 주제를 포함해 고객들의 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한 길을 계속해서 추구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또 다른 스마트한 기능을 포함해 세탁 및 청소를 위한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30일 오전 11시(현지시간)에 열리는 밀레 기자간담회는 라인하르트 진칸(Reinhard Zinkann) 회장과 마르쿠스 밀레(Markus Miele) 회장, 악셀 크닐(Axel Kniehl) 회장이 함께 참석한다. 밀레 기자 간담회는 링크드인에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