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파이코리아, 유리 온실에 ’필립스 LED 식물조명’ 솔루션 적용
상태바
시그니파이코리아, 유리 온실에 ’필립스 LED 식물조명’ 솔루션 적용
  • by 박영수 기자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26일(수) 전라남도 장흥군에 위치한 500평 규모의 유리 온실에 필립스 LED 식물조명을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전남 장흥 유리온실에 설치된 필립스 그린파워 탑 라이팅 컴팩트 모습
필립스 LED 식물조명은 전문 재배 단지를 위한 맞춤형 원예 조명으로, 식물생육을 촉진시키고 더 많은 고품질의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

최근 필립스 LED 식물조명이 적용된 ‘아우룸영농조합’의 온실은 전라남도 장흥군에 위치한 500평 규모의 유리 온실이다. 시그니파이코리아는 해당 유리 온실에 필립스 그린파워 탑 라이팅 컴팩트(Philips GreenPower Top Lighting Compact) 135개를 설치했다. 새롭게 신축한 유리 온실은 기존 온실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광량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돼 보광을 진행, 안정적인 자가 육묘를 위한 최적의 보광 레시피 노하우와 전문적인 보광 컨설팅을 제공받게 됐다.

또한 ‘아우룸영농조합’은 신축 유리 온실에 육묘뿐만 아니라 전체 작기를 진행할 계획으로, 생육 단계별로 보광을 달리하기 위해 원하는 광도로 디밍이 가능한 GWCS(GrowWise Control System)도 설치했다. GWCS를 통해 계절 및 생육환경에 따라 최적의 광환경을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특히 신축 유리 온실 내부에 그늘이 지는 정도가 다른 점을 파악해 구역에 따라 최적의 광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그니파이코리아 필립스 식물조명 솔루션 영업 담당 김정민 이사는 “극단적 이상기후가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요즘, 식량안보는 미래사회에 큰 해결 과제로 꼽히고 있다”면서 “앞으로 이상기후 현상이 더 빈번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우수한 식물조명을 통해 안정적인 식물 생산을 돕고,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