샥즈, 귀를 막지 않는 오픈 이어 디자인의 완전 무선 이어버드 ‘오픈핏’ 출시
상태바
샥즈, 귀를 막지 않는 오픈 이어 디자인의 완전 무선 이어버드 ‘오픈핏’ 출시
    오픈핏, 초경량 8.3g의 무게와 인체공학적 소재를 통해 궁극의 편안함 선사
    샥즈의 신규 음향 기술 ‘다이렉트피치(DirectPitch™)’와 저음 강화 기술 오픈베이스(OpenBass™)’를 통해 최상의 사운드 경험 제공
    AI 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통화 시 주변 소음 최대 99.7%* 차단
    고속 충전을 통해 5분 충전으로 1시간 연속 재생, 1회 충전으로 7시간 연속 재생 가능
  • by 박영수 기자
사진=샥즈
사진=샥즈
글로벌 오픈형 이어폰 시장의 강자 샥즈(SHOKZ)가 컴팩트한 오픈 이어 디자인에 공기전도 기술이 적용된 완전 무선 이어버드 ‘오픈핏(OpenFi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샥즈 오픈핏은 궁극의 편안함과 최상의 음질을 구현하기 위해 최신 기술들을 대거 채택했다. 

샥즈 고유의 공기전도 기술을 적용해 기존의 오픈형 이어폰과도 완전히 차별화되는, 귀를 막지 않는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인체공학적인 소재인 울트라 소프트 실리콘을 사용해 궁극의 편안함을 선사한다. 

사용자의 착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오픈핏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이어버드 전반에 적용하고 있다. 한쪽 이어버드당 무게가 8.3g에 불과하며, 귀를 감싸면서 사용자의 귀 형태에 맞춰지는 돌핀 아크 이어 후크는 복원력과 탄성력이 높은 0.7mm의 초미세 형상기억합금을 장착하고 있어 사용자의 귀에 안정적이면서 부드럽게 밀착된다. 울트라 소프트 실리콘 소재가 적용된 이어 쿠션의 중심부는 이중 구조의 액상 실리콘으로 설계되어 사용자의 귀 모양에 관계없이 유연하게 밀착되어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게 느껴진다. 그리고 본체와 배터리 칸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어, 착용했다는 것조차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안정적이고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발표 중인 한국 시장 마케팅 매니저 Freya
발표 중인 한국 시장 마케팅 매니저 Freya
오픈핏은 최상의 음향을 제공하기 위해 초경량 복합 다이어프램으로 설계된 구성된 맞춤형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다. 18x11mm 크기의 드라이버 유닛은 강철보다 20배 강한 고강도 초경량 탄소섬유로 만들어진 돔형 구조의 내부에서 모든 음향의 진동을 정확하게 전달하며, 주변을 감싸고 있는 폴리머 링은 내부 다이어프램의 진동 강도를 높여 더 풍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느끼게 해준다. 

오픈핏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샥즈의 다이렉트피치 기술은 역음파를 활용해 소리가 전달되는 거리와 각도를 최적화한다. 귀와 가까운 방향은 음압이 커지고, 멀어질수록 음압이 작아지도록 설계하여 직접 귀에 꽂지 않아도 맑은 고음과 선명한 중음, 그리고 깊고 풍부한 저음으로 이루어진 균형 있는 사운드를 전달하고, 외부로 유출되는 소리도 최소화해 사생활 보호도 가능하게 해준다. 여기에 더해 샥즈의 저음 강화 알고리즘인 ‘오픈베이스(OpenBass™)’는 이어버드를 귀에 직접 꽂지 않아도 저음의 진동이 귀에 생생하게 전달되어 더욱 프리미엄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5분 충전으로 1시간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과 더불어 1회 충전으로 무려 7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통해 하루 종일 편안하고 끊김 없는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발표 중인 아시아 영업팀 팀장 Jean
발표 중인 아시아 영업팀 팀장 Jean
일상에서 실내외 어디서든 통화를 할 때에도 쾌적하고 또렷한 목소리로 소통할 수 있도록 오픈핏은 듀얼 마이크가 최적에 위치에 배치되어 있다. 그리고 더욱 선명한 통화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소음이 심한 실험 환경에서 주변 소음을 최대 99.7%*까지 걸러내는 것이 입증된 AI 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탑재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옆에서 대화하듯 생생하게 통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용자의 핸즈프리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오픈핏은 내장된 터치패드를 통해 오디오 재생 및 통화를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연동된 스마트폰에 샥즈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맞춤형 컨트롤 설정 기능은 물론 EQ 모드까지 지원해 더욱 개인화된 사용 경험이 가능하다. 또한, 이중 구조의 방수 스틸 메시와 거즈로 설계된 오픈핏은 IP54 방수 등급을 갖추고 있어 땀을 흘리는 격렬한 운동 중에도 걱정 없이 사용자에게 향상된 음질을 제공한다. 

샥즈 관계자는 "오픈핏은 방대한 인체 귀 데이터 수집을 통해 특허받은 오픈 이어 디자인으로 가장 편안한 착용감을 구현해낸 제품이다."라며, “자연스러운 음질, 강력한 저음, 안정적이고 인체공학적인 착용감과 함께 세계 최초로 공기 전도 기술을 적용한 플래그십 제품인 오픈핏은 출퇴근, 재택 근무, 운동 등 어떤 상황에서도 편안하게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