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음질 좋은 투명 이어폰, 낫싱 이어2
상태바
[더기어 리뷰] 음질 좋은 투명 이어폰, 낫싱 이어2
  • by 박영수 기자
오늘은 낫싱(Nothing)의 세 번째 무선 이어폰인 낫싱 이어2에 대해 알아본다.

낫싱 이어2
낫싱 이어2
낫싱은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테크 스타트업 (Tech Start-up) 기업으로 사람과 기술 사이의 장벽을 무너뜨리는 것을 모토로 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낫싱 이어2는 전작인 이어1의 단점을 보완해 출시되었는데, 낫싱의 전유물 같은 미래지향적인 투명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어2는 지난 5월초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 Red Dot Design Awards)를 수상함으로써, 제품의 기능과 함께 ‘투명성’이라는 독창적인 디자인 컨셉을 인정받았다.

낫싱 이어2
낫싱 이어2

이어2는 낫싱만의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부터 눈에 띈다. 전작인 이어1이나 이어스틱같이 유사한 방식의 포장으로 빨간색 화살표를 따라 종이를 찢으면 개봉할 수 있다.

낫싱 이어2 개봉 모습
낫싱 이어2 개봉 모습
상자를 열면 이어버드, 충전케이스, 추가 이어팁, USB c to c 타입 케이블, 매뉴얼이 있다. 또한 낫싱의 제품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앱 낫싱 엑스(Nothing X) 설치를 위한 QR코드도 있다.

낫싱 이어2 구성품
낫싱 이어2 구성품
충전케이스는 투명디자인으로, 크기는 가로 약 5.5cm, 세로 5.5cm, 높이 2.2cm 정도이며, 무게는 51.9g정도이다. 전작인 이어1의 충전케이스보다 20%정도 크기를 줄였으며, 무게도 약 6g정도 가벼워졌다.

낫싱 이어2 충전케이스 모습
낫싱 이어2 충전케이스 모습
자석으로 고정하는 방식이라 휴대할 때 흔들림에도 안정적으로 이어버드 보관이 가능하다. 전면에 충전을 C타입 단자와 페어링 버튼이 있다.

낫싱 이어2 충전케이스 전면 모습
낫싱 이어2 충전케이스 전면 모습
충전케이스는 무선충전과 함께 고속충전도 지원한다. IP55 등급의 방수방진 케이스는 블럭수도 4개에서 3개로 줄이는 등 소재변경을 통해 외부충격에 강하게 만들었다.

낫싱 이어2 충전케이스 뒷면 모습
낫싱 이어2 충전케이스 뒷면 모습
 

이어2는 듀얼 커넥션을 지원해 두 장치간에 원활한 페어링과 전환이 가능하다.
노트북 등에서 음악을 듣다가도 스마트폰으로 걸려온 전화를 간편하게 전환해 통화할 수 있다. 전화를 끊고 나면 음악은 끊긴 곳에서 다시 재생할 수 있다.

낫싱 이어2의 이어버드
낫싱 이어2의 이어버드
인이어 방식의 이어버드는 최대 6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케이스와 함께하면 최대 36시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고속 충전을 지원해 10분 충전만으로도 최대 1.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낫싱 이어2의 이어버드
낫싱 이어2의 이어버드
고품질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이어버드당 3개의 마이크가 있다. 특히 모바일 게임을 할 때 저지연 모드를 사용하면 생동감이 살아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인이어 감지 기능이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낫싱 이어2의 이어버드
낫싱 이어2의 이어버드
이어2는 이어1의 터치제어와 달리 프레스 제어방식으로 노이즈 여부와 볼륨 조절 등을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공기의 흐름을 좋게 하는 듀얼 챔버 디자인을 적용해 소리를 선명하게 전달할 수 있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부족함 없는 베이스와 선명한 고음을 낼 수 있도록 11.6mm의 드라이버를 장착했다. 커스텀 드라이버에 강력한 자석을 사용해 소리의 진동을 좋게 만들었다고 한다.

낫싱 이어2 착용 모습
낫싱 이어2 착용 모습
이어2는 음원재생시 최대 주파수 24비트 192KHz 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LHDC 5.0 블루투스 코덱을 지원해 고해상도의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클리어 보이스 기술(Clear Voice Technology)이 적용되어 선명한 통화를 할 수 있다. 

이어2의 이어버드는 IP54 방수 및 방진 등급으로 땀이나 약간의 빗물에 노출이 되더라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 

낫싱 이어2의 이어버드
낫싱 이어2의 이어버드
 

이어1에 비해 이어2는 소프트웨어 앱이 크게 개선되었는데, QR코드를 찍으면 낫싱 엑스(Nothing X) 앱 설치 화면으로 갈 수 있다.

낫싱 엑스 앱 설치 모습
낫싱 엑스 앱 설치 모습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의 해당 화면이 뜨면 앱을 설치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 후 화면 지시대로 설치하면 된다. 먼저 제품을 선택한 후 충전케이스를 연 후 표시등이 깜밖일 때 까지 케이스의 버튼을 길게 누르면 이어2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낫싱 엑스 앱과 이어2 연결 모습
낫싱 엑스 앱과 이어2 연결 모습
앱에 있는 이어2 사용설명도 한글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낫싱 엑스 앱의 사용 설명서 캡쳐화면
낫싱 엑스 앱의 사용 설명서 캡쳐화면
또한 이어팁 착용감 테스트를 통해 자신에 맞는 소리를 찾을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이나 이퀄라이저 설정도 설정된 버튼을 눌러 직관적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 취향에 따라 맞춤형 설정도 가능하다.

낫싱 엑스 앱의 낫싱 이어2 설정 캡쳐 화면
낫싱 엑스 앱의 낫싱 이어2 설정 캡쳐 화면
특히 적응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이 적용되어 주변 환경을 빠르게 감지해 최대 40db의 소음이 자동으로 입력되어 주변 소음을 상쇄해 깨끗한 음원을 듣거나 통화할 수 있다.

 

■ 총평

IT에서도 간결함과 편리함 그리고 패션성을 표방하고 있는 낫싱의 이어2는 전작인 이어1에 비해 성능과 기능이 대폭 향상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다. 가격때문에 아이팟 프로2 구매를 망설이는 아이폰 사용자라면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이어2를 적극 추천한다.

디자인 ★★★★★
기능 ★★★★★
성능 ★★★★☆
가격 ★★★★★

■ 제원

모델명 : 낫싱 이어2
크기 및 무게 : 이어버드 29.4mm x 21.5mm x 23.5mm / 개당 4.5g
케이스 55.5mm x 55.5mm x 22mm / 51.9g
스피커 드라이버 : 다이나믹 드라이버 11.6mm
디아프라그먼트 : 그래핀+폴리우레탄
코덱 : AAC, SBC, LHDC
배터리 : 이어버드 33mAh ANC 켠 상태에서 최대 4시간, 끈 상태에서 최대 6.3시간
충전케이스 485mAh, ANC켠 상태에서 최대 22.5시간, 끈 상태에서 최대 36시간
고속충전 (ANC 끈 상태 10분 충전시 8시간 사용) 지원
무선충전 : 최대 25W, Qi 인증
노이즈 캔슬링 : 최대 40db 맞춤형 ANC, 환경 적응형 ANC, 주변음 허용 모드
연결 : 듀얼 커넥션
방수방진 : 이어버드 IP54 / 케이스 IP55 등급 : 저지연 모드, 클리어 보이스 지원,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