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컴퓨텍스 2023’서 신제품·신기술 대거 공개
상태바
에이서, ‘컴퓨텍스 2023’서 신제품·신기술 대거 공개
  • by 이재연 기자
에이서(Acer)가 30일부터 6월 2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는 '컴퓨텍스 타이베이 2023'에서 차세대 크리에이터들의 생산성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제품과 신기술을 공개했다.

에이서 ‘스위프트 엣지 16(SFE16-43)’
에이서 ‘스위프트 엣지 16(SFE16-43)’
이번 컴퓨텍스 2023에서 공개된 에이서의 노트북 신제품 ‘스위프트 엣지 16(Swift Edge 16(SFE16-43)’은 초박형 경량 마그네슘 합금 소재 본체에 두께 12.95mm, 1.23kg에 불과한 무게로 견고한 내구성과 휴대성을 겸비한 제품으로, AMD Ryzen™ 프로세서, AMD Radeon™ 그래픽, AMD Ryzen™ AI 등 최신 기술을 결합해 성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

최신 AMD Ryzen™ 프로세서를 탑재해 오랜 시간 유지되는 구동력과 전력 효율성을 보장하고, AMD Radeon™ 그래픽을 활용해 몰입감 있는 비주얼을 제공한다. 또한, AMD Ryzen™ AI 탑재로 실시간 비디오 품질 향상 등 새로운 AI 경험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는 3.2K(3,200x2,000) OLED, 최대 밝기 500 nits, DCI-P3 100% 색 재현율과 함께 120Hz의 고주사율로 영화관 수준의 현실감 넘치는 화면 경험을 제공하며, TÜV 라인란드 아이세이프® 인증을 받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블루라이트 노출을 줄여줘 장시간 시청에도 편안한 작업환경을 보장한다.

여기에 최대 Wi-Fi 7, 최대 5.8Gbps의 향상된 속도, 2ms 미만의 짧은 지연 시간 및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위한 멀티 링크 기능을 제공하는 등 언제 어디에서나 원활한 연결을 통해 사용자가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페이셜랩스 프로 디바이스
스페이셜랩스 프로 디바이스
이외에도 에이서는 업계를 선도하는 SpatialLabs™ 기술을 위한 개발자 툴을 확장하여 Acer SpatialLabs Pro 디바이스에서 안경 없이 입체 3D 경험을 구현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먼저, 스테레오 3D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플랫폼인 Unity 플러그인 지원을 확대함으로써 교육, 건축, 건설,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들이 기존 툴과 버티컬을 활용하여 모델을 실제 3D 형태로 제작할 수 있게 돕는 등 제작 경험을 향상시켰다.

또한, 스페이셜랩스용 OpenXR 런타임 인증에 따라 스페이셜랩스의 상용 디스플레이에서 스테레오 3D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 제작 시 Open XR 프로토콜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에이서가 독점적으로 출시한 SteamVR 브릿지 드라이버를 통해 가상 투어에서 미술 전시, 교육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VR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자는 별도의 VR 기기가 없이도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여기에 NVIDIA Omniverse™가 탑재되어 복잡한 그래픽, 시각 효과 및 시뮬레이션의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는 등 크리에이터들의 작업 효율성과 퀄리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