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파이코리아, 3D 프린팅 조명 국내 시장 본격 진출
상태바
시그니파이코리아, 3D 프린팅 조명 국내 시장 본격 진출
  • by 박영수 기자
시그니파이코리아(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지구의 날을 앞두고, 기존 금속 등기구보다 탄소 발자국이 적은 3D프린팅 조명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CD를 활용해 제작된 3D 프린팅 데이블 조명
3D 프린팅 조명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폴리카보네이트(열가소성 플라스틱) 소재의 친환경적 조명이다.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해 제품을 제작하는 덕분에 환경에 이로운 것은 물론 순환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더욱이 최근 플라스틱 쓰레기가 환경에 엄청난 악영향을 미치고 있어 더욱 각광받는 생산 방식이다.

시그니파이코리아는 지난 2월에 열린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스마트 조명 위즈(WiZ)와 함께 3D 프린팅 조명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시그니파이의 3D 프린팅 조명은 LED 광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금속 등기구보다 탄소 발자국이 최대 47%가량 낮다. 또한 재활용 과정을 단순화하고 무게를 줄이기 위해 나사 사용과 부품 수를 제한하고 있어 운송 중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35%까지 줄일 수 있다. 기존 LED 조명에 비해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거의 모든 구성 요소를 재사용하거나 재활용할 수 있어 순환경제에도 큰 도움이 된다.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에 따라 맞춤형 제작도 가능하다. 조명 유형, 사이즈, 색상, 불투명도 및 질감 등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은 장소와 컨셉에 적합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실제로 네덜란드의 슈퍼마켓 체인 기업인 데카마르트(DekaMarkts)는 새로운 매장 컨셉에 맞춰 지속 가능한 커넥티드 3D 프린팅 조명의 디자인을 의뢰하고 적용한 바 있다. 또한 시그니파이는 폐기된 CD를 이용해 테이블 조명을 만들고, 버려진 어망을 활용해 전등갓을 제작하기도 했다.

시그니파이 동북아지역 총괄사장인 강용남 대표는 “3D 프린팅 조명의 국내 시장 진출은 시그니파이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또 하나의 노력”이라면서 “앞으로 국내 시장에 3D 프린팅 조명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에게 보다 새롭고 지속가능한 제품을 제공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선한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