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엔, 사계절 욕실관리기 ‘리프에어’ 출시
상태바
엠엔, 사계절 욕실관리기 ‘리프에어’ 출시
  • by 차토규 기자
엠엔이 환기가 어렵고, 습기와 변기의 사용으로 인한 세균·곰팡이 번식 등 비말 오염이 발생하기 쉬운 욕실 공간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사계졀 욕실 관리 가전 ‘리프에어(RefAir)’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리프에어(RefAir)
리프에어(RefAir)
이번에 엠엔이 선보인 ‘리프에어’는 설치에 대한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고, 신뢰성 높은 성능 구현을 위해 3년이 넘는 연구개발 기간 동안 여러 차례의 시행착오 끝에 완성된 제품이다. 살균과 탈취는 물론, 건조와 난방까지 욕실 관리를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

‘리프에어’는 살균과 탈취 성능 확보를 위해 국내외에서 검증 받은 서울바이오시스의 ‘바이오레즈(violeds) 광촉매 모듈’을 적용했다. 국내 공인시험기관을 통해 욕실 면적(8㎥)의 공간에서 살균시험을 진행한 결과, 99.9%의 부유미생물(황색포도상구균) 저감률이 확인됐다. 욕실 냄새의 원인이 되는 암모니아 가스와 초산의 제거율도 각각 53%, 62% 이상으로 나타나 욕실 내 부유세균 및 냄새의 원인이 되는 각종 휘발성유기화합물(VOCs)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음을 입증받았다.

또한 엠엔은 18년째 국내 대기업에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방식의 선풍기를 공급하며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기 순환을 빠르게 만들어 더욱 효과적으로 욕실 내 수분을 제거할 수 있는 건조 기능, 고효율 친환경 히터 적용을 통한 난방 기능까지 넣어 ‘리프에어’ 하나로 사계절 내내 욕실 관리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엠엔은 출시를 기념해 12일부터 28일까지 자사몰 엠엔스토어에서 사전구매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차토규 기자
차토규 기자 ctgmhana@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