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더 게임’ 글로벌 시장 흥행 예열… 사전예약 100만 돌파
상태바
‘블랙핑크 더 게임’ 글로벌 시장 흥행 예열… 사전예약 100만 돌파
▶ 블랙핑크 첫 공식 모바일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 글로벌 사전예약 100만 돌파…글로벌 영향력 입증
▶ 글로벌 최고 걸그룹 블랙핑크… 지속 공개되는 고퀄리티 독점 콘텐츠와 게임 정보로 글로벌 출시 ‘순항 중’
  • by 강민호 기자
블랙핑크 더 게임 키아트
블랙핑크 더 게임 키아트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가 모바일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을 성공적으로 공개하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도 큰 영향력을 입증했다.

모바일게임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는 ‘블랙핑크 더 게임’이 모바일 양대 마켓 사전 등록 시작 이틀 만에 글로벌 사전 등록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BTS월드’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가 3년간 개발한 블랙핑크 IP의 첫 공식 게임으로, 지난 4일 프로젝트 정체 공개와 함께 모바일 양대 마켓의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또한 지난 3월, ‘BPTG’라는 이름으로 장르나 세부 정보 없이 콘셉트 홈페이지와 SNS가 운영되며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육성 퍼즐 SNG 장르로 ▲다양한 포토카드를 활용한 새로운 방식의 퍼즐 ▲멤버들의 트레이닝과 사옥을 경영하는 시뮬레이션 ▲나만의 스타일로 꾸민 블랙핑크 아바타로 전 세계 유저들과 소통하는 블랙핑크 월드 ▲게임만을 위해 촬영된 블랙핑크의 고화질 독점 사진과 영상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블랙핑크 만의 스토리를 담은 독점 콘텐츠뿐 아니라 게임 퀄리티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테이크원컴퍼니 정민채 대표는 “글로벌 최고 걸그룹 블랙핑크에 걸맞게 마켓 사전예약 시작 후 글로벌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블랙핑크 더 게임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게임으로, 일반 게임 유저와 팬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유기적으로 구현했다”고 전했다.

YG 측은 "전 세계 블링크들을 위해 블랙핑크는 의상, 콘셉트 등 게임 제작 과정에 많은 참여를 했다”라며 멤버들이 애정을 가지고 오랜 기간 공을 들여온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블랙핑크 더 게임'은 2분기 중 글로벌 출시 예정이며, 모바일 양대 마켓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공식 SNS에서는 사전예약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블랙핑크의 촬영 현장감을 담은 다양한 독점 콘텐츠가 순차 공개된다. 향후 게임만을 위한 독점 OST와 뮤직비디오도 공개될 예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강민호 기자
강민호 기자 kmh@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