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업계, 봄나들이 시즌 맞아  상춘객 운전자 안전성과 편의성 위한 제품 선보여
상태바
블랙박스 업계, 봄나들이 시즌 맞아  상춘객 운전자 안전성과 편의성 위한 제품 선보여
극초고화질 녹화영상을 휴대폰으로 간편히 전송하는 파인디지털 Wi-Fi 블랙박스 ‘파인뷰 LXQ500 POWER’
  • by 이동우
파인뷰 LXQ500 POWER
파인뷰 LXQ500 POWER
최근 부쩍 포근해진 날씨로 봄맞이 드라이브에 나서는 운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실내외 마스크 해제 조치 이후 처음 맞는 봄으로 예년에 비해 통행량이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24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지난 4주간 강우 및 연휴를 제외한 평균 교통량은 토요일 503만대, 일요일 428만대 수준에 달했다. 지난 달 동기 평균 교통량이 토요일 462만대, 일요일 397만대 수준이었던 것에 비해 빠르게 증가했다. 나들이객이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도로 위와 주차 중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현상에 발맞춰 소비자들은 안전 운전을 돕는 다양한 기능을 내세우는 제품들을 앞다퉈 선택하고 있는 추세다. 

■운전자 안전성과 편의성 다 잡은 극초고화질 Wi-Fi 블랙박스 ‘파인뷰 LXQ500 POWER’
먼저 다양한 상황에서도 주행상황을 명확히 기록하는 파인디지털의 파인뷰 LXQ500 POWER가 운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제품은 QHD 화질을 지원해 주요 상황을 선명하게 기록, 운전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도로위 주행 상황을 왜곡없이 기록할 뿐 아니라 HDR 기능을 적용해 드라이브 중 터널을 지나는 경우나 주차장을 진출입 하는 등 조도 변화가 급격한 상황에서도 빠짐없고 안정적인 녹화가 가능하다.

LXQ500 POWER는 안전 운전을 보조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신호 대기 중 앞차 출발 시 움직임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안내할 뿐 아니라, 운전자 주의 경고 기능을 탑재해 운행 시간에 따른 휴식 권고로 졸음운전까지 예방할 수 있다. 소니 스타비스(SONY STARVI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빛이 적은 야간에도 우수한 시인성을 자랑한다. 근교에서 드라이브를 하다가 가로등이 적은 도로에서 사고가 나는 경우에도 고화질의 녹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것.

주차시에도 운전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AI 충격 안내 2.0’ 기능은 충격위치를 8개, 충격 크기는 3단계로 세분화해 다중 충격여부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파인뷰 Wi-Fi’ 기능도 강화해 별도 PC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주행 영상 스트리밍, 펌웨어 업데이트, 녹화영상 다운로드 등 블랙박스의 전 기능을 언제든 활용할 수 있다. 

■어떤 기상상황에서도 무리없이 사용 가능한 룸미러형 블랙박스 ‘왓쳐’
두코는 디지털 룸미러 기능과 고화질 블랙박스가 합쳐진 2 in 1 형태의 룸미러형 블랙박스를 선보여 운전자의 안전성을 강화했다. 제품은 전방 QHD, 후방 FHD를 적용해 고화질의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며 넓은 화각으로 사각지대로 인한 안전사고의 위험을 최소화한다. 캠핑을 위해 짐을 다수 싣거나 뒷좌석에 여러 명이 탑승해 육안으로 후방 확인이 어려울 때 유용하며, 운전이 서툰 초보운전자가 사용하기 적합하다. 

‘왓쳐’는 IPX67 등급 방수/방진 후방카메라를 적용해 차량 외부에 부착해도 봄비와 황사 등 봄철 기상 상황에 상관없이 운전자를 보호한다. 또 후방카메라를 외부에 장착할 경우 후방주차 가이드라인까지 이용할 수 있다.  

■팅크웨어, 커넥티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Z9000’ 선보여

팅크웨어가 최근 출시한 아이나비 Z9000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강조한 QHD 2채널 블랙박스다. 제품은 USB C타입 연결을 통해 메모리카드를 꺼내지 않더라도 스마트폰과 유선으로 연결, 녹화한 영상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이나비 Z9000은 특히 주차 시 안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포함했다. 고온에서 자동으로 주차 모드를 변경하는 기능이 특징적이다. 햇볕 아래 장시간 주차하거나 다른 이유로 발열이 감지되는 경우 제품은 저전력 주차모드로 전환하는 것은 물론 자동으로 녹화를 시작한다. 

‘메모리 절약모드’ 기능도 지원해 녹화한 파일의 화질을 유지한 채 용량을 약 50%까지 압축해 효율적으로 영상 저장도 가능하다. 따라서 주차 중 발생한 갑작스러운 발열 상황 속에서도 녹화 영상을 확인해 대처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봄철 도로 위 통행량이 늘며 안전에 대한 니즈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높은 품질과 다양한 기능들로 운전자들이 도로 위와 주차 중에서도 안심할 수 있는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동우
이동우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