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게이밍 기어 업그레이드 추천 아이템 Best 3
상태바
봄맞이 게이밍 기어 업그레이드 추천 아이템 Best 3
 LIGHTFORCE 하이브리드 옵티컬 기계식 스위치와 화려한 RGB 라이트를 탑재한 
로지텍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 ‘G502 X PLUS’
  • by 박영수 기자
▲ 로지텍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 'G502 X PLUS’
▲ 로지텍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 'G502 X PLUS’
많은 게이머들이 봄을 맞아 게이밍 기어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을 것이다. 게이머들은 자신의 플레이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장비를 발견하고 사용해 보길 희망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은 플레이의 정확도를 높이며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에 주목한다. 이와 같은 흐름에 발맞춰 업계도 게이머들의 세팅을 업그레이드해 줄 수 있는 요소를 담아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봄맞이 장비 업그레이드를 계획하고 있는 게이머들에게, 한 차원 높은 성능으로 플레이 경험을 업그레이드 해줄 게이밍 기어 세 가지를 추천한다.

# 하이브리드 옵티컬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해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된 마우스! 로지텍 'G502 X PLUS'

적에게 선제 공격을 가하고, 정확한 타격으로 목표물을 쓰러뜨리기 위해서는 우선 조작과 동시에 오차 없이 즉각 반응하는 게이밍 기어를 찾아야 할 것이다. 로지텍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 ‘G502 X PLUS’를 사용하면 갑작스러운 위기가 닥쳐도 어떠한 지연이나 흔들림 없이 차분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G502 X PLUS의 가장 큰 강점은 로지텍 G의 마우스 라인업 중 유일하게 LIGHTFORCE 하이브리드 옵티컬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했다는 것에 있다. 기존 기계식 스위치에 비해 내구성이 뛰어나 상대적으로 수명이 길고, 선명한 클릭감을 기반으로 한 뛰어난 반응 속도를 자랑한다. 센서 또한 HERO 25K 센서를 적용해 400 IPS 이상의 빠른 트래킹에도 오차가 발생하지 않는다. 무선 연결성의 경우에도 이전 세대에 대비해 반응 속도를 68% 향상시킨 로지텍 LIGHTSPEED 무선 기술을 탑재해 빠르고 안정적이다.
더 나아가 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DPI도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통해 25,600까지 조절할 수 있다. 제품 측면의 리버서블 탈착식 버튼은 취향에 따라 위치를 바꾸거나 전용 커버로도 교체할 수 있다. 제품 자체의 무게도 줄여 더욱 가볍고 빠른 플레이가 가능한 것 또한 강점이다. 바닥 또한 PTFE 소재로 제작해 마찰로 인한 플레이 지연을 방지했고, 로지텍 POWERPLAY를 통한 무선 충전도 지원한다. LIGHTSYNC RGB 기능을 활용하면 약 1,680만 가지의 조명 효과를 마우스에 적용할 수도 있다.

# 네트워크 환경을 와이파이 6로 업그레이드 해줄 외장 랜카드! MSI 'AX1800 WiFi USB 어댑터' 

다른 게이머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인플레이 상황을 연출하는 온라인 게임이 흥행하면서, 빠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는 것도 플레이 향상에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다. 만약 자신의 PC가 와이파이 6 무선 연결 규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구형 모델이라면, MSI의 USB형 무선 랜카드 'AX1800 WiFi USB 어댑터'를 활용해 무선 인터넷 연결 환경을 업그레이드해 보는 것은 어떨까?
와이파이 6 규격과 5Gbps의 대역폭을 지원해 최대 1,201Mbps의 속도로 게임 업데이트부터 로그인, 플레이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게다가 빔포밍 기술을 적용해 연결된 기기에 최적화된 신호를 보내 연결성을 강화하고, 넓은 범위에서 안정적인 무선 환경을 구축한다. MSI의 공유기와 함께 사용하면 지연 및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강력한 암호화 기술인 WPA3 또한 적용해 안전한 환경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USB 3.2 Gen 1 타입 A 포트와 USB 2.0, USB 1.0 포트를 통한 연결을 지원하며, 함께 제공되는 거치대에 연결하면 무선랜 신호 수신 위치를 변경할 수도 있다.

# 콘솔의 성능 · 용량 업그레이드는 가성비 높은 M.2 SSD와 함께! 솔리다임 'P41 PLUS M.2 NVMe'

최근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 제품에 M.2 SSD를 추가해 빠른 구동 속도와 추가 용량을 갖추는 것이 인기를 끌며, 자연스럽게 다수의 콘솔 게이머들이 M.2 SSD 제품군에 눈길을 주기 시작했다. 날로 발전하는 콘솔 게임 그래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가격대와 뛰어난 퍼포먼스를 모두 보여주는 제품이 필요할 것이다. 솔리다임의 M.2 SSD 'P41 PLUS M.2 NVMe'는 콘솔 권장 사양에 부합하는 뛰어난 데이터 처리 속도와 인터페이스 기술을 갖춘 SSD 제품이다.

PCIe 4.0 NVMe 인터페이스 기반의 SSD로, 초당 최대 4,125MB의 순차 읽기 속도와 3,325MB의 순차 쓰기 속도를 기록한다. 인텔 QLC 3D 낸드 기술을 탑재해 소비전력은 줄이고 내구성은 높여 대용량 게임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호스트 관리 캐싱을 통해 데이터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 중 빈번하게 사용되는 데이터에 가장 먼저 접근하도록 작업해 매일같이 즐기는 게임을 기다림 없이 실행할 수 있다. 엔드-투-엔드 데이터 보호 기능 또한 지원해 데이터를 PC에서 SSD로, SSD에서 PC로 옮기는 경우에도 손상 없이 전송 가능하다. 2TB, 1TB, 512GB 세 가지 저장 용량 버전을 제공해 게임 외에도 수많은 영상과 음악을 저장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