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아마존게임즈와 ‘쓰론 앤 리버티’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상태바
엔씨, 아마존게임즈와 ‘쓰론 앤 리버티’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아마존게임즈, THRONE AND LIBERTY의 북미·남미·유럽·일본 등 글로벌 서비스 판권 확보
  • by 이재연 기자
엔씨-아마존게임즈, TL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엔씨-아마존게임즈, TL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엔씨소프트가 아마존게임즈와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아마존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TL의 북미, 남미, 유럽, 일본 등을 포함한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다. 국내, 대만을 포함한 아시아 권역은 엔씨가 직접 서비스한다.

엔씨 최문영 PDMO(수석개발책임자)는 “아마존게임즈는 해외 현지화, 운영, 마케팅 등 탁월한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갖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며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전 세계 이용자에게 국가와 언어의 경계를 넘어선 차세대 플래그십 MMORPG만의 감성과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토프 하트만 아마존게임즈 부사장은 “엔씨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오랜 기간 유명 온라인 게임을 선보여 온 검증된 개발사”며 “엔씨와 같이 뛰어난 개발 역량을 보유한 개발사와 함께 퍼블리싱하는 것은 우리의 중요한 사업 영역 중 하나다. TL이 현재 세계적으로 큰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는 MMORPG인 만큼 우리의 글로벌 서비스 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전 세계 이용자에게 최고 수준의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TL은 엔씨가 ‘Play For All’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발 중인 AAA급 MMORPG이다.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Seamless) 월드와 던전 △과거와 현재, 미래가 이어지는 내러티브(Narrative)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역할이 변화하는 ‘프리 클래스’ △이용자가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PvP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