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핏, 2023 드론쇼코리아 참가… 드론 교육 네트워크 심층 공개
상태바
드론핏, 2023 드론쇼코리아 참가… 드론 교육 네트워크 심층 공개
  • by 이동우
사진제공=드론핏
사진제공=드론핏
드론 교육원 추천 플랫폼 드론핏(Drone-Fit)이 ‘2023 드론쇼코리아(Drone Show Korea 2023)’에 참가한다.

2023 드론쇼코리아는 2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드론 박람회다.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부산광역시 등이 주최하는 가운데 드론 관련 제조 유형, 활용 산업, 부품 및 기술, 서비스 등의 전시를 예고하며 관객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 관련 신기술 발표 및 실내 시연 등의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다채로운 비즈니스 기회 및 다른 산업 연계 활용 사례 등이 본격적으로 공개된다.

드론핏은 드론 교육의 공급 및 수요 체계를 새롭게 정립하는 차세대 플랫폼으로 조명받고 있다. ‘집 근처 저렴하고 핏(FIT)한 드론 교육원을 추천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드론 교육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초로 개발됐다.

드론핏은 드론 학원 위치 및 환경 실사, 드론 학원 적합 여부 판단 뒤 검증된 학원 정보를 드론핏 플랫폼에 입점시킨다. 이로써 정보 단절에 따른 교육생의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최적화한 학원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포인트다.

현재 드론핏은 국내 전역에 걸쳐 35개의 드론 학원을 입점받아 110여 곳 지역을 관할하고 있다. 덕분에 대한민국 어디에 있든 차량 기준 45분 거리의 학원을 추천하며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드론핏은 드론 교육 포털 사이트 역할을 수행하며 드론 학원과 드론 교육을 희망하는 수요층을 직접 연결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드론핏은 이번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해 부스를 마련, 드론 교육을 희망하는 예비 드론 파일럿과 드론 학원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드론핏 김성우 대표는 “위치나 환경 실사, 적합 여부 등에 대해 엄격한 판단을 거치는 드론핏의 네트워크를 이번 행사에서 전격 공개할 계획”이라며 “드론 전문가를 육성해 취업을 장려하고 드론교육원 매출 상승을 견인함에 따라 항구적인 업계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드론핏의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동우
이동우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