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코리아, 무료 체험 프로그램 이용 '활발'
상태바
후지필름 코리아, 무료 체험 프로그램 이용 '활발'
신규 렌즈 7종 및 바디 3종 추가로 대여품목 확대 
  • by 이명수 기자
후지필름 코리아, 제품 무료 체험 프로그램 기종 업데이트
후지필름 코리아, 제품 무료 체험 프로그램 기종 업데이트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운영하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고 있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2016년부터 잠재 고객 및 유저들에게 폭넓은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유일하게 2박3일 동안 카메라 및 렌즈를 무상으로 대여해주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의 이용 건수는 지난 한 해 기준 3500건 이상으로, 청담동에 위치한 파티클과 잠실 후지필름 에비뉴엘점 2곳에서만 진행되는 것을 감안하면 활발한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무료 체험 후 실제 구매로 전환되는 비율이 20% 이상으로 집계돼 고객의 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무료 체험을 주로 이용하는 고객의 연령대는 20대가 53%, 30대가 33%로, 스마트폰에 익숙한 2030세대 사이에서 카메라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부쩍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이용 고객 중 후지필름의 카메라를 사용해 본 유저는 52%, 타 브랜드 이용 고객들은 47%로, 브랜드 충성도에 상관없이 다양한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비교해 봄으로써 촬영 목적과 스타일에 어울리는 상품을 고르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었다.

후지필름 코리아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의 이용 고객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기존 대여 품목이던 X 시리즈 카메라 6종, XF렌즈 26종과 라지포맷 미러리스 GFX50S II & GF35-70㎜F4.5-5.6 WR 키트에 신규 렌즈 7종과 카메라 3종을 추가해 제품 체험의 기회를 넓힌다.

이번 체험 품목에 추가된 카메라 바디는 X-H2S에 이어 5세대 시스템을 탑재한 X시리즈 2종과 X-T30 II다. 4020 만 화소의 사진과 8K 영상 녹화까지 아우르는 ▲X-H2, 작고 콤팩트한 바디에 아날로그한 조작성으로 사진의 본질에 집중하는 ▲X-T5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레트로 디자인이 돋보이는 ▲T30 II도 이용 가능하다.

렌즈는 광각부터 망원까지 폭넓은 화각대의 전동줌렌즈로 영상 촬영에서 성능을 발휘하는 ▲XF18-120mmF4 LM PZ WR, 2021년도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표준 단렌즈▲XF33mmF1.4 R LM WR, 후지필름의 인기 렌즈를 리뉴얼한 ▲XF23mmF1.4 R LM WR과 XF56mmF1.2 R WR 등 압도적인 해상력을 갖춘 7 종의 렌즈가 추가돼 유저들의 사진 생활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추가된 대여 기종의 상세한 설명은 후지필름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료 체험 프로그램은 후지필름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한 뒤 신분증을 지참하여 매장에 방문하면 이용 가능하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임훈 사장은 “후지필름 코리아가 7여 년간 운영중인 무료체험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유저들의 큰 성원에 힘입어 대여 품목을 신제품 위주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며, “더 많은 유저들이 스마트폰이 대체할 수 없는 디지털 카메라의 독보적인 화질과 성능, 특히 후지필름만의 감성과 색감을 직접 경험해보고 그 차이를 느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후지필름 코리아는 지난 한해동안 전년대비 30% 증가한 렌즈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전세계적인 경기 침체의 여파로 위축된 디지털카메라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능의 제품으로 업계 불황을 극복하고 있어 업계 이목을 끌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