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리전 8세대 ‘리전 프로 7i’ 국내 공식 출시
상태바
한국레노버, 리전 8세대 ‘리전 프로 7i’ 국내 공식 출시
    최신 인텔 13세대·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 탑재한 초고사양 노트북
    세계 최초 게이밍 전용 LA AI칩 탑재 게이밍 노트북, 게임 환경 최적화 통해 궁극의 성능 발휘
    지마켓·11번가 등 온라인 몰에서 사전 예약 진행 및 다양한 혜택 제공
    3년 장기 기본 보증 서비스,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및 ADP 서비스 제공
  • by 이명수 기자
레노버 리전 프로 7i(Legion Pro 7i)
레노버 리전 프로 7i(Legion Pro 7i)
한국레노버가 세계 최초로 전용 AI 칩을 탑재한 초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8세대 ‘리전 프로 7i(Legion Pro 7i)’를 국내 출시한다. 이와 함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 구매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CES 2023에서 최초 공개된 리전 8세대, 레노버 리전 프로 7i는 최신 13세대 인텔 CPU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를 탑재한 최고 사양 제품으로 모든 작업에서 뛰어난 성능 경쟁력을 가지고 2023년 PC 게이밍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AI 기반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한층 더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발열제어 기능을 통해 더욱 쾌적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고사양 게임은 물론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어도비 인디자인(Adobe InDesign) 등 고사양 작업에 특화되어 멀티태스킹이 일상화된 게이머 및 크리에이터들의 니즈를 완벽히 충족한다.

최신 CPU·GPU로 성능 극대화…최대 175W TGP값 발휘
리전 프로 7i는 최대 13세대 i9-HX 시리즈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90 그래픽을 탑재해 더욱 막강한 퍼포먼스를 발휘, 최대 175W의 TGP(Total Graphic Power)값을 구현한다. 인텔의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된 인텔 13세대 프로세서는 최대 5.8 GHz 클럭 스피드를 구현하며 게임을 물론, 스트리밍, 영상, 디자인 등 고사양 작업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여기에 에이다 러브레이스(Ada Lovelace) 아키텍처가 적용된 최신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는 AI 기술을 통해 최상의 그래픽 품질을 선사한다.

레노버 리전 프로 7i(Legion Pro 7i)
레노버 리전 프로 7i(Legion Pro 7i)
세계 최초 LA AI 칩 탑재 및 업그레이된 쿨링 시스템으로 최상의 게이밍 환경 구축
리전 프로 7i는 세계 최초 게이밍 노트북 전용 AI 칩을 탑재한 제품이다. 레노버 ‘AI 엔진+(AI Engine+)’ 등 레노버 LA AI 칩을 기반으로 구동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게이밍 환경에 맞게 제품 성능을 최적화한다. 또, 시스템 조정 기능인 레노버 밴티지(Lenovo Vantage)를 통해 각각의 프로파일을 저장하고 FPS(초당 프레임 수)를 극대화해 더욱 생생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리전의 쿨링 기술이 집약된 리전 콜드프론트 5.0 (Legion ColdFront 5.0) 시스템은 발열을 지능적으로 제어, 성능을 최적화해 최대 235W의 TDP(Thermal Design Power)를 구현한다.

게이밍 즐거움 높이는 다양한 기능 및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서비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통해 게이머들의 니즈를 세심하게 고려했다. 16인치 16:10 화면비 WQXGA 디스플레이와 최대 240Hz의 화면 주사율은 보다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한편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나히믹 오디오 및 기어리스 헤드 트래킹(gearless head tracking) 등 다양한 요소도 게임 플레이에 즐거움을 더한다.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99.99Whr의 초대용량 배터리도 탑재했다. 윈도우11(Windows11)이 탑재된 리전 노트북 구매 시 마이크로소프트 Xbox의 ‘PC GAME PASS’ 3개월이용권도 제공되어 100여가지 고사양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제품 케어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한다. 공식 판매처를 통해 레노버 리전 프로 7i 구매시 ▲3년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3년 기본 보증 서비스 ▲3년 ADP 서비스(소비자 과실보장)가 적용된다.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통해 24시간 상시 고객 상담을 지원하며, 서비스센터 방문이 필요한 경우, 하드웨어 장애 발생 시 퀵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거주지에서 제품을 수거해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다시 제품을 배송하는 비대면 퀵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연 1회 PC 정기 점검 및 장치 설정도 지원한다. ADP 서비스를 통해 고객 과실로 인한 제품 파손도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

16일부터 온라인 몰에서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구매 혜택 제공
레노버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 16일부터 지마켓,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8세대 리전 프로 7i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참여 고객에게는 정가 10만원 상당의 와이파이6 공유기와 레노버 게이밍 악세서리 세트(레노버 백팩,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마우스)를 제공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