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커스, 애니메이션 ‘퇴마록’ 비주얼 첫 공개
상태바
로커스, 애니메이션 ‘퇴마록’ 비주얼 첫 공개
  • by 박영수 기자
로커스가 12일(목) 2023년 공개 예정인 ‘퇴마록’ 애니메이션의 스틸 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스틸 컷은 애니메이션의 실제 장면 중 일부분으로 ‘퇴마록’ 특유의 어둡고 장엄한 분위기를 생생히 담아내고 있다. 이번 스틸 컷은 지난 2020년 제작 확정 발표 이후 처음으로 공개되는 이미지로, 당시 제작 발표와 함께 공개된 주인공 4명의 캐릭터 포스터가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퇴마록’ 애니메이션은 현대 한국을 배경으로 특별한 힘을 가진 퇴마사들이 인간의 영적, 정신적 세계를 지배해 사회를 혼란하게 하려는 악한 마귀들을 퇴치해 나가는 내용의 판타지물이다. 한국의 대표 판타지 소설가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이우혁 작가의 소설 ‘퇴마록’을 원작으로 한다.

원작 소설은 1993년 PC 통신을 통해 연재되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한국의 판타지 장르 소설을 개척했다는 평을 받은 작품이다. 1994년 출간되어 총 1,000만부의 판매부수를 기록했다. 방대한 이야기와 독특한 세계관의 작품으로, 1998년 동명의 영화가 개봉되었고 2021년 11월부터 네이버 웹툰으로 연재되고 있다.

퇴마록 애니메이션의 스틸 컷은 로커스 애니메이션 공식 홈페이지 및 트위터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로커스는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전세계 123개국에 진출한 장편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유미의 세포들’ 드라마 속 애니메이션 등 화제의 작품들의 제작을 담당했다. 로커스는 네이버웹툰의 자회사로, 웹툰 원작을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