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한 보상심리로 가치 있는 셀프 선물용 아이템 인기
상태바
한 해 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한 보상심리로 가치 있는 셀프 선물용 아이템 인기
PICO VR 헤드셋, 레노버 태블릿 PC, 소니 헤드폰, 삼성전자 스마트 워치 눈길  
  • by 이명수 기자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 다가오면서 친구, 연인, 가족을 비롯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할 선물 준비에 고민이 한창이다. 최근에는 자신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셀프 기프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1인 가구의 증가, 자기주도적 소비 성향 등의 원인도 있지만 한 해를 고생한 건 자신임을 인정하는 보상심리도 셀프 선물 증가 이유로 거론된다.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힐링 아이템부터 다양한 콘텐츠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특별한 아이템까지. 한 해 동안 열심히 달려온 자신을 위해 셀프 선물용으로 제격인 IT 기기를 소개한다. 

PICO_올인원 VR 헤드셋 PICO 4
PICO_올인원 VR 헤드셋 PICO 4
■ 다양한 취미생활을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PICO 4’ 
 
올 한 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인해 게임, 스포츠, 영화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기 쉽지 않았던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 출시돼 화제다. 글로벌 VR(가상현실) 선도 기업 PICO는 최근 현실과 같은 몰입감으로 집 안에서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올인원(All-in-One) VR 헤드셋 ‘PICO 4’를 선보였다. 
퀄컴 스냅드래곤 XR2 칩셋이 탑재된 PICO 4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하드웨어 디자인으로 기존 VR 헤드셋의 단점인 무겁고 불편한 착용감을 최대한 편안하게 설계했다. 전면부는 팬케이크 렌즈로 최대한 얇고 가볍게 만들었고, 후면에 배터리를 장착해 무게 중심을 완벽하게 맞췄다. 
PICO 4는 4K+ 고해상도, 1200ppi로 세계 최고 수준의 선명도를 자랑한다. 눈 사이 간격(IPD)을 세밀하게 조절해 더욱 선명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105도 시야각으로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이 가능하다. 
PICO Store에 매주 업데이트되는 게임과 콘텐츠, Steam VR 연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레밀스 바디컴뱃, 올인원 스포츠, 크레이지월드는 물론이고 곧 출시될 워킹데드, 피키 블라인더스, 저스트댄스(2023년) 등 인기 게임을 VR로 만나볼 수 있으며, 리얼 VR 피싱, VR 슈팅 대작 애프터폴 등 캐주얼 게임들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유미의 세포들, 서바이벌 네이션과 같은 콘텐츠도 PICO Store에서만 독점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몸을 움직이는 게 부담스러운 사용자들은 PICO Video를 통해 앉아서 고화질로 아프리카 사막에서 코끼리를 눈 앞에서 만나고 우주를 유영하는 체험도 가능하다. 오는 12월 31일에는 PICO 단독 (여자)아이들 VR 콘서트를 독점으로 선보이며, 이를 시작으로 PICO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이다. PICO 4는 고성능 대비 합리적 가격대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올인원 VR 헤드셋이다. 

■ 연말에도 스마트하게 레노버 ‘탭 P11 프로 2세대’ 
 
열심히 달려온 한 해를 되돌아보며 새해에도 더욱 스마트한 라이프를 계획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스마트함의 대명사 태블릿 PC가 제격이다. 
레노버 ‘탭 P11 프로 2세대’는 엔터테인먼트와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된 레노버의 프리미엄 태블릿 제품이다. 레노버 탭 P11 프로 2세대의 11.2 인치 2.5K OLED 디스플레이는 85%의 화면 면적 비율과 최대 600니트 밝기, 100% DCI-P3 색 영역을 통해 자연스러운 색감을 구현해 몰입감 넘치는 시청각 경험을 선사한다. 
탭 P11 프로 2세대 태블릿은 미디어텍(MediaTeck) 콤파니오(Kompanio) 1300T 프로세서를 장착, Wi-Fi 6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 및 처리 속도를 제공하며, 120Hz 주사율과 360Hz 터치 샘플링 속도로 게임이나 웹 서핑 시 부드러운 터치감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무선 연결 기능인 ‘레노버 프리스타일(Lenovo FreeStyle)’까지 더해져 멀티미디어 감상과 게이밍은 물론, 학습용 디바이스, 업무용 보조 모니터 등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6.8mm 슬림한 두께와 480g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을 높였으며 14시간 영상재생이 가능한 8,000mAh 배터리를 탑재해 편의성까지 챙겼다. 

■ 몰입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소니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싶다면 세상에 나 혼자만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뛰어난 음질을 자랑하는 소니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4'가 최고의 선물이다. 
WH-1000XM4은 소니의 고성능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에 듀얼 노이즈 센서 기술 및 최신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 온 칩(SoC)을 탑재해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엣지-AI(Edge-AI)로 향상된 디지털 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이 적용돼 압축 과정에서 손실된 사운드를 복구, 자연스럽고 원음에 가까운 음질을 제공한다. 
여기에 헤드폰 사용자가 상대방과 대화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사용자의 목소리를 인식해 재생 중인 음악을 일시 정지하는 ‘스피크 투 챗(Speak-to-chat)’ 기능은 사용자가 매번 헤드폰을 조작하거나 벗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전작보다 넓은 이어패드는 머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더욱 고르게 분산하며, 장력이 개선된 헤드밴드로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적다. 
한번의 완충으로 최대 30시간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제품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안테나 연결로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5’
 
건강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최고의 화두다. 올 한 해 고생한 나날을 보내고,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나에게 건강한 라이프를 선물하고 싶다면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5’를 추천한다.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더한 시그니처 원형 디자인이 매력적인 갤럭시 워치5는 'Wear OS' 기반의 'One UI Watch 4.5'를 탑재했다. 한단계 더 진화한 '삼성 바이오액티브(BioActive) 센서'가 탑재되어 갤럭시 워치5 만으로 체성분과 심박측정은 물론 혈압, 심전도 측정 기능까지 더욱 강력해진 통합 건강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건강한 수면 습관을 위한 수면 관리 기능도 한층 더 강화됐다. 갤럭시 워치5는 수면 깊이에 따라 4단계로 수면의 질을 분석하고 수면 중 코골이와 산소포화도를 측정해 개인의 수면 상태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분석해 최적화된 수면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수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싱스를 활용할 경우 사용자가 잠든 것을 감지하면 연결된 조명, 에어컨, TV 등을 사전에 세팅된 설정으로 자동 변경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도 있다. 건강을 챙기는 사람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제품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