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I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코보의 DWM3001C 6.5GHz 및 8.0GHz 초광대역 모듈 제품 공급
상태바
마우저, I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코보의 DWM3001C 6.5GHz 및 8.0GHz 초광대역 모듈 제품 공급
  • by 강민호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전 세계에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공급하는 공인 유통 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코보(Qorvo)®의 DWM3001C 6.5GHz 및 8.0GHz UWB 모듈 제품을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DWM3001C UWB 모듈은 태그, 액세스 제어, 자산 추적 및 보안 버블 환경을 위한 산업용 사물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하도록 설계됐다. 완전 통합형 모듈은 공장 및 창고의 자동화, 보안 시스템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UWB 구현을 간소화하며, 의료진 및 환자 애플리케이션, 소매점 보안, 커넥티드 홈, 내비게이션 등을 위한 고정밀 실시간 위치정보를 제공한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가 제공하는 코보 DWM3001C는 표준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UWB 구현을 단순화하는 완전 통합형 UWB 모듈 및 인증 통합 모뎀 솔루션이다. 이 DWM3001C 제품은 850kbps에서 6.8Mbps까지 데이터 전송 속도를 조정할 수 있다. 데이터 처리량이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대 패킷 길이는 1023B이다. 이 모듈은 DW3110 송수신기 IC, 노르딕 세미컨덕터 nRF52833 Bluetooth® 저에너지 SoC, 평면 UWB 안테나, 가속도계, 전력 관리 및 크리스탈을 통합해 설계 주기 시간을 향상한다.

코보 DWM3001C 모듈의 RF 설계는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에 낮은 전력 소비를 제공하도록 완전한 테스트 및 보정을 마쳤다. DWM3001C UWB는 IEEE 802.15.4z 표준을 준수하며, FiRa Consortium PHY 및 MAC 사양과 CCC (Car Connectivity Consortium) 사양에 따라 개발됐다. DWM3001C 모듈은 TWR(Two-Way Ranging) 또는 TDoA (Time-Difference-of-Arrival)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Apple) U1 칩(베타 평가판)과도 상호 운용할 수 있다.

마우저는 또한 DWM3001CDK 개발 키트를 제공해 설계자가 하드웨어 성능을 TWR 또는 TDoA 태그로 평가하고, 평가 RTLS (실시간 위치 시스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온보드 J-Link 디버거는 DWM3001C에 SWD 및 UART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강민호 기자
강민호 기자 kmh@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