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리뷰] IOT(사물인터넷) 기기 '안심지키미 My Hero'
상태바
[더기어리뷰] IOT(사물인터넷) 기기 '안심지키미 My Hero'
위치기반 서비스와 블루투스 통신을 기반으로 한 호신용 스마트기기 '마이 히어로(My Hero)'
  • by 이명수 기자
'안심지키미 My Hero'
'안심지키미 My Hero'
경찰의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 피해자 신변보호가 미흡했다는 지적이 연일 불거진 가운데 최근 5년간 경기도 내 범죄피해자 신변보호가 2만 건에 달하는데도 신변보호용 스마트워치 지급은 절반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범죄피해자가 위급한 상황에 처할 것을 대비해 실시간 위치추적과 112 신고가 가능한 스마트워치 지급은 2018년부터 2022년 8월까지 8695건으로 전체 신변보호의 절반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지름 0.8cm, 높이 8cm의 불과한 마이 히어로가 위기상황 발생시 골든타임을 확보와 신속한 대처를 가능하게 해 위급 상황시 안전을 지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 히어로 이용자에게 위급상황에 놓였을 때 기기 상단에 있는 끈만 잡아당기면 약 90db 수준의 경보음이 울리고, 112 신고와 함께 사전에 설정한 지인 5명에게 위급상황을 알리는 문자 메시지 전달과 현장 상황을 자동 녹음(3분)하는 기능 작동과 위급상황이 발생된 현재 위치 알림도 함께 이루어지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또한, 마이 히어로는 스마트폰과 기기가 멀어지면 양쪽에서 경고음이 울리는 분실 방지 기능으로 경찰 자동신고 기능을 갖추고 있어 '휴대용 여성 호신기기' '미아방지용'으로도 활용성이 충분하다.

■ 디자인
마이 히어로는 눈길을 끄는 2가지 컬러와 디자인으로 작고 가벼운 립스틱 원형 형태의 기기로 Fog Gray, Midnight Blue 두 가지 커버 컬러와 옐로의 컬러의 본체로 구성되어있다.

Fog Gray
Midnight Blue
 

■ 주요기능

싸이렌 울림: 위급상황시 My Hero의 바디 케이스를 뽑으면 기기에서 90dB의 싸이렌이 울린다.

비상 메시지가 자동 전송
비상 메시지가 자동 전송
긴급 메시지 전송: Keepit App에서 지인을 수신자로 설정하면, 기기의 커버를 분리 시 사전에 입력한 지인에게 비상 메시지가 자동 전송

등록한 번호로 위치 정보 자동 전송
등록한 번호로 위치 정보 자동 전송
현재 위치 전송: Keepit App에서 위치 추적 기능을 설정하면, 기기의 커버를 분리 시 등록한 번호로 위치 정보가 자동 전송

비상시 커버분리 후 3분간 자동 녹음
자동 녹음 기능: 기기의 커버를 분리 시 녹음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3분간 녹음되며, 녹음된 파일은 Keepit App에서 확인 가능

트래커 기능: Keepit App에서 My Hero 분실 방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사용법

목걸이로 착용
가방에 착용
가방에 착용
통신사와 상관없이, SKT 스마트홈 앱만 설치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nugu 스마트홈 어플 설치 후 스마트폰과 기기 블루투스 연결 후 사용

 

 

■총평
마이 히어로는 위급상황 발생 시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월 사용료 없이 부담 없는 제품 가격으로 외부나 집안 어디서나 이동하면서 스마트폰과 기기가 멀어지면 양쪽에서 경고음이 울리는 분실 방지 기능을 활용하면 꼭 호신용이 아닌 '미아방지용'으로도 활용성이 뛰어나다. 또한 환자의 상태를 알리는 문자메시지 전달 또는 음성화 구현으로 치안이 취약하거나 위급 상황 시 빠른 대처가 필요한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디자인 ★★★☆☆
기능   ★★★★☆
성능   ★★★★☆
가격   ★★★★★

■제원
모델명: EHSTY01 
제품명: My Hero
크기: 가로16.8mm, 세로 16.8mm, 길이 82.5mm
정격전압: DC3V LR 44 배터리
배터리사용시간: 4~5개월
싸이렌: 90DB
블루투스 버전 :  Bluetooth 4.1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