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눈의 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캐논코리아, ‘눈의 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by 이재연 기자
보건복지부 치매정책과 김혜영 과장(좌) 캐논코리아 김정현 경영지원 부문장(우)
보건복지부 치매정책과 김혜영 과장(좌) 캐논코리아 김정현 경영지원 부문장(우)
캐논코리아 주식회사가 실명 예방 및 눈 건강 증진 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눈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2022년 눈의 날 유공자 장관 표창’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눈의 날’ 기념일에 맞춰 눈 건강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보건복지부는 눈 건강 증진 및 실명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 유공자 및 우수기관을 심사해 선정한다. 2013년부터 아동 및 청소년 대상 개안 수술을 지원하는 ‘포커스온’ 캠페인을 지속 펼쳐온 캐논코리아는 높은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캐논코리아의 ‘포커스온 캠페인’은 백내장, 사시, 녹내장, 안검하수, 당뇨망막증 등 각종 안질환으로 고통받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개안 수술비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특히, 수술비 마련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의 18세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원하며, 현재까지 연 평균 약 50명의 아동을 후원해 약 264명(478안)이 수술비를 지원을 받았다.  

또한, 지난 해부터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서울, 경기 지역 유치원을 대상으로 취학 전 어린이 눈 건강 교육을 위한 ‘어린이 눈 건강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전문 강사가 눈의 중요성과 저시력 예방 습관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며, 시력 및 눈 건강 상태 검사와 함께 캐논코리아의 ‘크리에이티브 파크(Creative Park)’를 활용한 종이접기 클래스를 지속 시행하고 있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세상과의 건강한 눈 맞춤을 위한 ‘포커스온’ 캠페인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더욱 선명한 세상을 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어려움을 겪는 사회 구성원들을 위해 다양한 CSR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캐논코리아는 나눔과 실천이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안전 우산 만들기 및 ‘눈 건강 교실' 오프라인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1사1경로당 후원 협약을 체결해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노인복지 증진 기여에 앞장서는 등 다수의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방향성과 비즈니스 목표를 제시하며 더 큰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ESG 경영 추세에 발맞춘 노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