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가벼운 16인치형 OLED 노트북 스위프트 엣지 출시
상태바
에이서, 가벼운 16인치형 OLED 노트북 스위프트 엣지 출시
  • by 박영수 기자
에이서(acer)가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16인치형 OLED 노트북 SFA16-41(Acer Swift Edge, 이하 스위프트 엣지)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6인치형 노트북임에도 1.17kg에 불과한 초경량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했으며, 두께 12.95mm 수준으로 깔끔하고 날렵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AMD 라이젠 프로 6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플루톤(Microsoft Pluton) 보안 칩을 기본으로 탑재하여 사이버 공격으로부터의 방어 기능을 강화하였다.

아울러 4K OLED 디스플레이는 최대 밝기 500nits, 100% DCI-P3 색 영역을 통해 영화관 수준의 보다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화면 대 본체 비율이 92%인 얇은 베젤을 선보이며, 장시간 편안한 시청 경험을 보장하는 VESA DisplayHDR™ True Black 500 및 TÜV Rheinland Eyesafe® 디스플레이 인증도 획득했다.

최신 Wi-Fi 규격인 Wi-Fi 6E를 지원하여 초고속 무선 연결, 파일 공유, 원활한 4K 스트리밍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HDMI 2.1, 고속 충전이 가능한 USB 3.2 Gen 2 Type-C 포트 2개, USB Type-A 포트 2개, 오디오 잭 등 필수적인 포트를 아낌없이 제공하여 휴대 생산성과 편의성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에이서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 최근 출시한 스위프트 라인 외 다양한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을 올해안에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