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베이스, 아이솔레이션 컨버터 ‘Multi-1/USB all-ISO’ 출시
상태바
시스템베이스, 아이솔레이션 컨버터 ‘Multi-1/USB all-ISO’ 출시
  • by 박영수 기자
시리얼통신 전문기업 시스템베이스가 26일 아이솔레이션 기능이 탑재된 USB 컨버터 ‘Multi-1/USB all-ISO’ 컨버터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USB 컨버터 ‘Multi-1/USB all-ISO’ 컨버터
USB 컨버터 ‘Multi-1/USB all-ISO’
Multi-1/USB all-ISO는 USB 버스를 통해 시리얼통신 포트를 시스템에 손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게 해주는 시리얼통신 어댑터이다. USB Full-Speed와 시리얼통신 속도 921.6Kbps 지원, ±30KV 서지 프로텍터와 ±3KV 아이솔레이션 기능이 장착돼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에는 Locking USB 케이블이 탑재되어, 연결부분의 잠금장치로 외부 충격에 의해 USB 케이블이 쉽게 빠지는 것을 방지한다. RS422/RS485 통신 인터페이스로 사용 시 Auto Toggling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RS422의 멀티드롭 망이 구성되거나 RS485 망에서 출력 신호끼리 충돌 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인데, 하드웨어적으로 이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통신 인터페이스만 스위치로 설정해주면 자동으로 인터페이스 모드에 맞게 Auto Toggling 기능을 지원해줘 매우 편리하다.

Multi-1/USB all-ISO는 데이터 통신 시에 전자파 방출을 억제해 주는 슬루 레이트 제한 기능을 제공한다. USB단(2차측)을 분리시켜 외부에서 발생된 전기적 충격으로부터 연결된 장비를 보호하는 디지털 아이솔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시스템베이스 관계자는 "시리얼통신 상태를 나타내는 LED는 디버깅 용도로 사용되며, RS232/RS422/RS485 통신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하는 all 모델로 제작돼 뒷면에 부착된 스위치를 통해 원하는 통신 인터페이스로의 설정이 용이하며, 통신 선로 상황에 맞게 터미널 저항 및 슬루 레이트 설정도 가능하기에 연구개발, 사무 자동화, 공장 자동화 등 다양한 부문에서 보다 널리 사용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