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에이코퍼레이션, 업계 최초 버추얼 프로덕션 위한  에셋 라이브러리 구축…‘브이 스테이지(V·STAGE)’ 베타 서비스 공개
상태바
브이에이코퍼레이션, 업계 최초 버추얼 프로덕션 위한  에셋 라이브러리 구축…‘브이 스테이지(V·STAGE)’ 베타 서비스 공개
- 국내외 촬영 로케이션부터 비현실적 공간 등 2,600개의 3D 환경 포함 약 2만개 에셋 확보
- 전 세계 최초 버추얼 프로덕션 위한 웹 기반 버추얼 스카우팅 서비스 구축
- 향후 버추얼 프로덕션 넘어 가상 세계 구축 위한 플랫폼으로 서비스 확장 계획
  • by 박영수 기자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 ‘브이 스테이지(V·STAGE)’ (제공=브이에이코퍼레이션)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의 ‘브이 스테이지(V·STAGE)’ (제공=브이에이코퍼레이션)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이 세계 최초 버추얼 프로덕션 위한 웹 기반 버추얼 스카우팅 서비스를 탑재한 에셋 라이브러리 서비스를 개발했다. 

원스톱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브이에이코퍼레이션(VA Corporation)이 버추얼 프로덕션(이하 VP) 활용도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D·3D 가상 환경과 디지털 소품들의 지식재산권(이하 IP)을 모은 에셋 라이브러리 플랫폼 ‘브이 스테이지(V·STAGE)’를 구축하고 베타 서비스를 22일 공개한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VP에 최적화된 에셋을 데이터화하고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웹 기반 버추얼 스카우팅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VP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혁신적인 ‘원스톱 콘텐츠 크리에이션’ 생태계를 구축해 시장을 선도하고 향후에는 가상 세계 구축을 위한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일부 고객사 및 파트너 대상으로 공개되는 브이 스테이지 베타 서비스에는 3D 환경 2,600개 등 전체 약 2만 개의 에셋이 포함됐다. 향후 제작 환경의 변화와 시장의 니즈에 맞춰 지속적으로 에셋을 추가 확보하고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업데이트해 공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콘텐츠 제작에 있어 활용도가 높은 버추얼 에셋을 데이터화했으며, 해당 데이터에는 ▲공항, 지하철 등 일반적으로 촬영 현장 섭외 및 촬영이 어려운 실내 공간 ▲사하라 사막, 아이슬란드 트래킹 로드 등 해외 로케이션 촬영을 대체할 수 있는 배경 ▲우주, 미래도시와 같은 비현실적 공간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허들이 높았던 VP 활성화를 위해 한국 장소 및 소품 데이터베이스 획득에 집중했다.

또한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버추얼 휴먼(가상 인간)을 포함, 3D 캐릭터 제작에 용이한 바디 데이터부터 각 동작 모션 데이터까지 브이 스테이지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브이 스테이지를 통해 전 세계 최초로 VP를 위한 웹 기반의 버추얼 스카우팅(Virtual Scouting, 촬영 로케이션 및 세트를 가상 환경에서 미리 시각화해 보는 기술)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순 이미지가 아닌 360° 카메라로 가상 환경을 살펴볼 수 있게 해 촬영 구도와 장면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플랫폼 내에서 촬영 카메라 렌즈 값까지 설정이 가능해 직접 스튜디오에 방문하지 않고도 제작 환경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제작 효율성과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글로벌 대표 VP 콘텐츠 플랫폼으로 상용화시킬 계획이다. 향후에는 일반 유저를 대상으로 오픈마켓, 커뮤니티 기능 및 AI 검색, 제시 기능 등을 추가해 플랫폼을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브이에이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에셋의 확보는 물론 지속적인 R&D를 통해 브이 스테이지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며 “브이 스테이지를 통해 VP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가상 세계를 위한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다양한 IP 확보와 유통을 통해 콘텐츠 사업 다각화 및 새로운 수익 모델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한편, 브이에이코퍼레이션은 ▲아시아 최대 규모 LED 월 기반의 버추얼 스튜디오 하남과 ▲VFX(시각특수효과) 활용한 VP 기술력을 바탕으로 XR 라이브 방송, 영화∙드라마∙광고∙뮤직비디오, 컨퍼런스, 버추얼 휴먼 등을 선보이며 콘텐츠 역량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내년에는 경기도 파주에 대규모 콘텐츠 스튜디오 단지를 추가 조성할 계획으로 성장세를 가속화하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