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금속 3D 프린터 ‘메탈 젯 S100’ 솔루션 상용화 발표
상태바
HP, 금속 3D 프린터 ‘메탈 젯 S100’ 솔루션 상용화 발표
  • by 박영수 기자
HP는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국제 공작 기계 전시회 ‘IMTS(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2022’에서 3D 프린팅 기술 ‘메탈 젯(Metal Jet) S100’ 솔루션의 상용화를 발표했다.

HP 메탈 젯 S100 솔루션
HP 메탈 젯 S100 솔루션
HP의 새로운 메탈 젯 S100 솔루션은 고객 지향적이고 디자인에 특화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탑재한 엔드투엔드(end-to-end) 공급망 솔루션으로 금속 제조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

또한 높은 산업 생산성 및 통합된 워크 플로우, 구독 및 서비스 오퍼링을 통해 고객사의 비즈니스 혁신과 더불어 디지털 전환이라는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솔루션이 모듈형으로 구성되어 빌드유닛이 4개의 스테이션을 자유롭게 이동함으로써 금속의 대량 생산도 가능하다.

HP가 열전사 잉크젯(Thermal Inkjet) 기술 및 라텍스 분야에 보유한 전문성과 지식재산(IP)은 비용, 품질, 생산성, 신뢰도 측면에서 효율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HP 열전사 잉크젯 프린트 헤드는 인쇄 속도, 부품의 품질 및 정밀성(Repeatability)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또한 HP가 개발한 라텍스 기술은 프린터의 그린 파트를 강화하고, 탈지 공정의 필요성을 없애는 동시에 품질의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등 바인더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는 ‘2018년 획기적인 메탈 젯 기술을 처음 선보인 이후, HP는 3D 금속의 대량 생산을 실현할 수 있는 업계 최고 수준의 솔루션 개발에 전념해 왔다”며 “3D 프린팅으로 제작된 금속 부품은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에 있어 핵심 동력이 되는만큼, 새로운 메탈 젯 S100 솔루션을 통해 제조업의 설계부터 생산까지의 전 과정에서 ‘디지털화’의 무한한 가능성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