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뮤직코리아,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공식 후원
상태바
야마하뮤직코리아,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공식 후원
  • by 이재연 기자
야마하뮤직코리아가 2022년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포스터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 포스터
야마하가 후원하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10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가평 자라섬과 가평 읍내에서 진행된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지난 2016년과 2018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었으며, 현재는 세계적인 뮤지션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아시아 재즈 축제로 자리 잡았다.

야마하는 ‘사운드와 음악으로 감동을 선사한다’라는 브랜드 이념에 따라 이번 페스티벌 후원을 결정했다. 무대의 메인 악기로 사용할 풀사이즈 콘서트 그랜드 피아노 CFX를 포함한 그랜드 피아노 4대, 야마하 드럼과 신디사이저 등 다양한 악기를 지원해 보다 풍성한 페스티벌 현장을 만든다.

125년 역사와 기술이 집약된 야마하 그랜드 피아노는 우아한 음색과 강렬한 표현력으로 국내외 콘서트, 연주회 등에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특히 파워풀 하면서도 섬세한 연주가 핵심인 재즈 공연을 위해 맑고 생동감 있는 음색의 C7X, C5X, C3X를 각 1대씩 제공한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조이 알렉산더, 피아노포르테의 바티스트 트로티뇽, 보얀 지, 에릭 레니니, 피에르 드 베트만 등이 참여해 야마하 풀사이즈 콘서트 그랜드피아노 CFX를 연주할 예정이다.

한편 2022년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것으로, 국내외 최정상급 아티스트 및 오프밴드 등 총 57팀이 참여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민다. 관객들은 현장에서 공연을 관람하는 것은 물론 네이버ZEP에서 진행되는 메타버스 프로그램 ‘자라섬재즈유니버스’에서 백스테이지 투어, XR 공연, 아티스트 인터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