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고성능 파격 디자인의 애플워치 울트라 공개
상태바
애플, 고성능 파격 디자인의 애플워치 울트라 공개
  • by 박영수 기자
애플(Apple)이 고성능 기능과 파격적 디자인으로 구현한 '애플워치 울트라'를 새롭게 공개했다. 

애플워치 울트라(Apple Watch Ultra)
애플워치 울트라(Apple Watch Ultra)
애플워치 울트라(Apple Watch Ultra)는 49mm 티타늄 케이스와 평평한 사파이어 전면 크리스털을 탑재했다. Retina 디스플레이는 2,000니트의 최대 밝기를 지원하며, 출시된 애플워치 모델 대비 두 배 향상된 밝기를 자랑한다.  또 배터리는 36시간 지속되며 저전력 모드시 60시간까지 연장할 수 있다. 

측면에 주황색 맞춤형 동작 버튼을 달아 극한의 환경에서도 손쉽게 작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시계 줄인 밴드 역시 트레일 루프, 알파인 루프, 오션 밴드라오 등 기능별로 달리했다.


애플 워치 울트라는 정밀 이중 주파수 GPS가 신규 위치 파악 알고리즘은 물론 L1 및 L5 GPS를 모두 통합해 가장 정확한 거리, 속도 및 경로 데이터를 제공한다.

손목 위 온도 작동 범위는 산악 지대의 혹한(-20° C)부터 타는 듯한 사막의 열기(55° C)까지 극한의 오지를 탐험하며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MIL-STD-810H 인증을 받았다. 특히 한계 수심 최대 40미터의 레크리에이션 스쿠버다이빙을 비롯한 수상 스포츠도 문제없게 제작되었다. 애플워치 울트라는 WR100 등급을 획득했으며, EN13319 인증 역시 받았다.

애플워치 시리즈8
아울러 새롭게 발표된 애플워치 시리즈8는 건강 앱인 피트니스와 연동이 가능하고, 18시간의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다. 손목 온도 추적 기능, 소급 배란일 예측, 충돌 감지, 국제 로밍 등을 도입하며, 심전도 앱 및 충돌 감지 등 최고의 건강 및 안전 기능을 제공한다.

애플워치SE는 활동 추적, 고심박수 및 저심박수 알림, 긴급 구조 요청을 비롯한 Apple Watch의 핵심 경험은 물론, 신규 충돌 감지 기능, 세 종류의 클래식한 케이스 마감과 잘 어울리도록 새롭게 탈바꿈한 후면 케이스를 선보였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