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취향 저격할 추석 IT 선물 3 PICK
상태바
우리 가족 취향 저격할 추석 IT 선물 3 PICK
  • by 박영수 기자
로지텍의 인체공학 무선 키보드 ‘ERGO K860’ & 인체공학 무선 마우스 ‘MX Vertical
로지텍의 인체공학 무선 키보드 ‘ERGO K860’ & 인체공학 무선 마우스 ‘MX Vertical
이번 주말이면 민족의 명절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명절 연휴를 앞두고 많은 이들이 설렘과 함께 추석을 분주히 준비하는 모양새다. 특히 이번 추석은 1인 가구 수의 급격한 증가로 오랜만에 고향으로 향하는 유동인구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연휴를 맞아 추석 선물 택배 물류량 또한 시시각각 폭증하고 있다. 물론, 최근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보면 소비자들이 명절 선물을 선택할 때 느끼는 부담감은 이전보다는 더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라는 말이 있듯이, 아끼는 마음을 오롯이 전하기에는 명절 선물 만한 것이 없다. 그렇다면 이번 추석 선물은 선물을 받을 사람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추었으면서도 취향에 맞는 스마트 IT 제품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지금부터 소개할 우리 가족의 취향을 저격할 세가지 추석 IT 선물과 함께라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For 직장인] 인체공학 키보드, 마우스와 함께 직장인에게 건강하고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선물하자! 로지텍 'ERGO K860 & MX Vertical'
가족 중에 PC를 장시간 활용할 일이 많은 직장인이 있다면, 건강하고 스마트한 업무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로지텍의 인체공학 무선 키보드 ‘ERGO K860’와 무선 마우스 ‘MX Vertical’의 조합은 훌륭한 명절 선물이 될 것이다. 
ERGO K860은 아치형 디자인에 분리형 키 프레임을 갖춘 인체공학 디자인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손과 어깨에 오는 피로감이 덜하다. 소프트폼 재질의 3중 구조 손목 받침대를 탑재해 손목을 부드럽게 받쳐주고, 꺾임을 방지한다. 0°, -4°, -7°로 높낮이 각도 조절 또한 가능해 사용 자세와 습관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MX Vertical은 57° 기울어진 인체공학적 버티컬 마우스로, 악수하는 듯 자연스러운 자세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ERGO K860은 로지텍의 퍼펙트 스트로크 키를 탑재해 정확하고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하고, MX Vertical은 최대 4,000 DPI의 트래킹 센서를 탑재해 빠르고 정확하다.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각자 키 및 스위치 기능 커스터마이징 또한 가능해 유용하다. 두 제품 모두 이지 스위치 기능을 통해 최대 3개의 기기와 멀티 페어링 후 전환하며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무선 연결 또한 블루투스 LE와 USB 수신기를 통한 연결 모두 지원해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수명 또한 ERGO K860은 AAA 배터리 2개로 최대 24개월 사용할 수 있고, MX Vertical은 완충 시 최대 4개월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 [For 수험생] 무선 온열 눈 마사지기와 함께 수험생의 피로한 눈에 휴식을 선물하자! 듀플렉스 '쎄라아이 DP-EM50' 
수험생들에게 추석 연휴는 또 다른 스트레스다. 맘 편히 쉬기에도 벅찰뿐더러, 집안 어른들의 불편한 질문 세례는 고통스럽기만 하다. 이들에게 진짜로 필요한 것은 지나친 관심과 잔소리가 아니라, 만성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진심을 담은 선물일 것이다. 편안한 착용감과 다양한 피로 회복 안마 기능을 갖춘 듀플렉스의 눈 마사지기 '쎄라아이 DP-EM50'이라면 피곤함을 느끼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달콤한 휴식 시간을 선물할 수 있을 것이다.
쎄라아이 DP-EM50은 무엇보다도 제품 전면부에 있는 하나의 버튼만으로 전원을 관리하고 모드를 변경할 수 있어 있어 간편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3초 간 누르면 작동 시작 안내 음성과 함께 전원이 켜지고, 추가로 누를 때마다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공기압 및 온열 마사지, 음악 재생 기능을 적용해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최대 42°C의 적절히 따뜻한 온도로 눈 주변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준다. 스트랩은 길이 조절이 가능해 머리 둘레와 선호하는 안마 강도에 따라 줄이거나 늘이면 된다. 무선 제품으로, 반으로 접어 휴대도 가능해 이동 중 잠깐 시간을 내 사용하기에도 좋다. 얼굴에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쿠션 패드 부분을 폴리우레탄 소재로 제작해 쉽게 더러워지거나 이염되지 않고, 사용 후 청소도 간편하다.

# [For 부모님] 고성능 로봇청소기와 함께 스마트홈 라이프를 선물하자! 로보락 'S7 Max V'
집안일 중 청소는 겉으로 보기에는 어려울 것이 없어 보이지만, 연로한 부모님들에게는 어렵고도 고된 숙제일 것이다. 힘들다고 해서 먼지가 쌓여가는 집을 바라보고만 있을 수도 없는 일. 그렇다면 부모님을 위한 추석 선물로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보금자리를 깔끔하게 만드는 고성능 로봇청소기는 어떨까? 로보락의 로봇청소기 'S7 Max V'는 뛰어난 흡입력과 장애물 회피 능력으로 눈에 안 보이는 이물질까지 남김없이 제거하는 똑똑한 청소 도우미다.
로봇청소기 업계 최고 수준인 5,100Pa의 흡입력으로 깔끔하게 먼지를 빨아들인다. 분당 최대 3,000번 진동하는 로보락 고유의 음파 진동 기술인 ‘VibraRise’를 갖춘 물걸레 청소 시스템을 활용하면 묵은 때도 말끔하게 지운다. 장애물을 스캔하고 분석하는 3D 스캐닝과 회피를 위한 Reactive AI 2.0 기능을 적용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하다. 추가로 외부 빛을 탐지하는 LiDAR 센서와 주변 환경을 파악하는 RGB 카메라까지 탑재해 어떤 환경에서도 사물을 피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집안 구조를 3D 지도 형태로 구성해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특정 장소를 터치하면 청소를 시작한다. 실리콘 소재의 이중 나선형 브러쉬로 머리카락도 엉킴 없이 흡수하며, 카펫 감지 시에는 물걸레 시스템을 자동으로 정지시키는 등 어떤 환경에서도 빠르게 적응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