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파이, 삼성 스마트싱스와 뮤직 싱크 서비스 시작
상태바
시그니파이, 삼성 스마트싱스와 뮤직 싱크 서비스 시작
  • by 박영수 기자
시그니파이(구 필립스라이팅)가 삼성 스마트싱스와 연결되는 뮤직 싱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발표했다. 시그니파이의 스마트 조명 필립스 휴(Philips Hue)를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 연결시키면 음악에 맞추어 조명이 연동된다.

필립스 휴는 단순히 빛을 제공하는 일반 조명과 달리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으로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컨트롤할 수 있는 LED 스마트 조명이다. 스마트싱스는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TV와 가전제품, 모바일 제품 등 다양한 기기를 서로 연결하는 스마트홈 조명 애플리케이션이다.

기존에도 필립스 휴 제품을 삼성 스마트싱스 앱에 연결하면 타이머 설정, 밝기, 색 온도, 색상 변경 등의 조명 제어가 가능했다. 앞으로는 필립스 휴 컬러 조명 제품에 스마트싱스를 연결하면 뮤직 싱크 기능까지 더해져 역동적인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삼성의 갤럭시 휴대폰 혹은 태블릿에서 재생되는 모든 음향이 필립스 휴 조명에서 즉각 표현되며, 음향의 비트와 볼륨에 따라 조명의 효과와 색상이 변경돼 더욱 몰입감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사운드클라우드, 멜론, 벅스, 플로, 지니뮤직 등 다양한 국내외 음악 스트리밍 앱 서비스와도 호환돼 소비자들은 해당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시그니파이 동북아지역 총괄사장인 강용남 대표는 “삼성의 스마트싱스를 활용해 필립스 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기기 연동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 필립스 휴와 스마트싱스를 함께 결합해 빛과 소리가 조화를 이루는 더욱 몰입감있는 엔터테인먼트를 즐겨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