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바지 여름 휴가철, 고성능과 휴대성으로  야외 활동의 즐거움 높여줄 ‘IT 아이템’ 눈길
상태바
막바지 여름 휴가철, 고성능과 휴대성으로  야외 활동의 즐거움 높여줄 ‘IT 아이템’ 눈길
- 바캉스, 캠핑 등 휴가철 야외 활동의 즐거움을 높여주는 가전기기 인기
- 레저/액티비티/스포츠/아웃도어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고성능에 휴대성까지 두루 갖춰 눈길
- 휴가지 레저 활동 등 추억을 담아줄 미러리스 카메라부터 휴대용 TV, 방수방진 무선 스피커 등 주목
  • by 박영수 기자
입추가 지나고 여름도 끝물에 접어들면서 캠핑장, 바다 등 휴양지에는 막바지 여름 휴가를 즐기려는 이들로 북적이고 있다.

최근에는 휴가를 갈 때 가져가야 할 필수 품목으로 휴대와 이동이 간편한 가전제품들이 리스트에 오르고 있다. 아름다운 휴가지 풍경을 동영상으로 남길 수 있는 미러리스 카메라부터 캠핑에 감성을 더하는 이동형 스마트TV, 자유자재 변형 가능한 무선 선풍기, 방진 및 방습 효과가 더해져 궂은 날씨에도 활용 가능한 무선 랜턴 스피커 등 휴대성과 고성능을 두루 갖춘 잇 아이템과 함께라면 남은 여름 휴가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다.

휴양지 풍경부터 레저활동까지 영상으로 남긴다! '후지필름 X-H2S'
휴양지 풍경부터 레저활동까지 영상으로 남긴다! '후지필름 X-H2S'
가족이나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하는 시간을 고퀄리티 영상으로 만들고 싶다면 디지털 카메라가 제격이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이하 후지필름 코리아)가 출시한 ‘X-H2S’는 동영상에 특화된 미러리스 카메라다. 컴팩트한 무게와 외관으로 이동 중 들고 다니며 찍을 수 있도록 기동성과 휴대성을 갖췄으며, 영상 전문가들이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는 성능을 자랑한다.

X-H2S는 후지필름이 영상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선보인 제품으로, 새로운 5세대 센서 및 프로세서를 탑재해 AF, 영상촬영 기능 및 처리속도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최대 초당 40매의 연사속도와 AI프로세싱을 기반으로 한 고속 AF 기능을 갖춰 움직이는 피사체의 움직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한다.

특히 여행지의 추억을 영화 같은 영상으로 남기고 싶다면 주목할 만하다. 대형 스크린으로 보기에도 손색없을 만큼 선명한 화질인 6.2K/30P 포맷의 영상을 풍부한 색감의 4:2:2 10비트로 카메라 내부에 저장할 수 있으며 4K/120P의 고해상도 초고속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손쉬운 촬영을 서포트 하는 기능도 강화됐다. 5축 7스탑의 IBIS 시스템은 동영상 촬영 시 손 떨림을 보정해 핸드헬드 촬영이 용이하며 딥러닝 기술 기반의 AI 프로세싱 AF시스템은 휴가 중 레저 활동 등 액티브 한 움직임에도 탁월한 추적 기능을 발휘한다. 저압축 고화질 Apple ProRes 동영상 코덱을 많은 양의 영상 데이터도 신속하게 처리하는 CF Express B 메모리카드에 기록할 수 있어 촬영부터 편집 등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영상에 19가지 필름 시뮬레이션을 적용해 각자의 감성에 걸맞은 색감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새롭게 설계된 카메라 바디의 방열구조는 최대 240분까지 동영상 연속 촬영을 지원하며, 외장 쿨링 팬을 사용할 경우 녹화시간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다. 카메라 바디는 79곳의 씰링 처리로 높은 수준의 방진 및 방습 기능을 갖춰 오락가락하는 여름 날씨에도 영향을 덜 받는다.

감성캠핑에 어울리는 디자인에 휴대성까지, 'LG 룸앤TV'
감성캠핑에 어울리는 디자인에 휴대성까지, 'LG 룸앤TV'
야외 캠핑장에서도 내 집처럼 편안하게 TV를 보거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LG가 선보인 스마트 TV 겸용 모니터 ‘룸앤TV’은 FHD(1920X1080) 해상도를 갖춘 27형 IPS 디스플레이에 TV 튜너, 2채널 스피커, USB 포트 등이 일체화된 구조로 설치와 이동이 간편해 캠핑족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이트톤의 색감과 북유럽풍의 디자인, 간편한 버튼 조작과 휴대성까지 갖춰 감성캠핑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룸앤TV는 무선 인터넷, 블루투스 등으로 스마트폰과 연동하거나 AirPlay 2를 활용해 스마트폰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최신 스마트 플랫폼 웹 OS 22를 기반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애플TV 등 국내외 OTT 서비스와 LG피트니스, 틱톡 등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여름 더위 날려줄 프롬비의 '윈드스핀 자동회전 캠핑선풍기 F8'
여름 더위 날려줄 프롬비의 '윈드스핀 자동회전 캠핑선풍기 F8'
생활 소형 가전업체 ‘프롬비’에서 캠핑족을 겨냥해 LED 무선 캠핑 선풍기 ‘윈드스핀 자동 회전 캠핑 선풍기 F8’를 출시했다.

제품의 핵심인 와이드 3엽 날개와 4단계의 풍속 조절 기능은 먼 거리에서도 강력한 풍량을 경험할 수 있다. 이동이 잦은 여행이나 야외 캠핑에서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단 한 번의 충전으로도 최대 36시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제품 외관에는 LED 램프도 탑재돼 무드등이나 랜턴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한 헤드와 탈부착이 가능한 삼각대로 탁상용, 천장형 등 환경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실내/실외 환경 어디서나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겨울철에도 서큘레이터 기능으로 공기 순환이 가능해 온도 차이를 해소할 수 있어 여름 휴가철뿐만 아니라 계절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

방수, 방진효과 갖춰 우천시에도 사용 가능한 '앱코 BSL115 무선 랜턴 스피커'
방수, 방진효과 갖춰 우천시에도 사용 가능한 '앱코 BSL115 무선 랜턴 스피커'
앱코에서 출시한 무선 랜턴 스피커 BSL115는 클래식한 디자인과 더불어 견고한 마감 처리로 아웃도어 감성을 자극하는 제품으로, LED로 표현한 불꽃은 더욱 아늑하고 따뜻한 캠핑 분위기를 연출한다.

5W 출력의 강력한 52mm 풀레인지 드라이버가 탑재돼 풍부한 저음부터 명확한 고음까지 생생하게 표현해준다. 보다 넓은 공간에서 풍성한 사운드를 스테레오로 경험하고 싶다면 2대를 서로 연결하는 원격 페어링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상단에 부착된 랜턴 손잡이는 약 270도 조절이 가능해 스탠드 방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고리형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또, 방수방진 IP65등급으로 생활 방수뿐만 아니라 우천 시에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여 궂은 날씨의 야외 활동에서도 안정적인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BSL115는 블루투스 5.0 지원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와 연동이 간편하며 공간과 환경의 제약이 없어 편의성이 높다. 3,600mAh 대용량 배터리는 최대 50시간까지 오랜 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