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300시간 사용하는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상태바
[더기어 리뷰] 300시간 사용하는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 by 박영수 기자
최근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뿐만 아니라 헤드셋도 사용편리성 때문에 무선제품을 사용하는 게이머들이 늘고 있다. 그런데 가벼운 무게의 게이밍 무선 헤드셋은 충전용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시간에 제약을 받는 경우가 많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지난 4월 국내 출시한 게이밍 헤드셋,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이다.

하이퍼엑스(HyperX)는 HP의 “WE’RE ALL GAMERS(우리는 모두 게이머)”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탄생한 게이밍 헤드셋, 키보드, 마우스, USB 마이크, 콘솔 액세서리를 만들고 있는 브랜드이다.

 

300 시간이상 사용가능한 무선 헤드셋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박스의 중앙부분에 강조한 것 같이, 세계 최초로 무선으로 300시간 이상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과 검증된 듀얼 챔버 드라이버로 선명한 사운드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일반적인 무선 헤드셋의 배터리 지속시간은 20~40시간 정도에 불과한데,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은 50% 볼륨기준으로 무려 300시간 이상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충전하면 충전한다는 생각자체를 잃어버릴 정도이다.

정확한 배터리 잔량은 엔제뉴이티(NGENUITY)앱의 우측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헤드셋 전원을 켜면 배터리 잔량을 음성으로 알려준다.

전용 앱 엔제뉴이티
전용 앱 엔제뉴이티
제품 구성은 게이밍 헤드셋, 충전용 USB-C타입 케이블, 탈부착 마이크, USB 무선 동글, 마이크 스폰지 커버, 매뉴얼이 포함되어 있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구성품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구성품
 

하이퍼엑스만의 감성 디자인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은 메탈릭 레드의 하이퍼엑스 브랜드 로고와 함께 세련된 블랙색상의 인조가죽의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헤드셋은 전형적인 헤드셋 디자인에 포인트를 준 고급스러운 느낌이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헤드셋 상단에는 하이퍼엑스 로고가 은은하게 보이며, 레드 색실로 마감되어 있다.
부드러운 인조가죽과 안쪽에 플러시 메모리폼 덕분에 탄성이 좋아서 머리 크기에 구애 받지 않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상단 부분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상단 부분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상단 안쪽 부분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상단 안쪽 부분
튼튼한 알루미늄 프레임의 이어포크 힌지는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편조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어서 오랜 시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프레임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프레임
이어쿠션은 인조가죽 메모리폼으로 실제 착용했을 때 부드럽게 감싸주어서 귀가 편안하면서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이어쿠션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이어쿠션
이어캡 측면에는 헤드셋을 제어할 수 있는 버튼들이 있다.
왼쪽에는 전원, 마이크음소거, USB연결 포트, 마이크 단자가 있으며, 오른쪽에는 볼륨조절 다이얼이 있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조절장치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조절장치
또한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무게도 비교적 가벼운 325g정도이며, 마이크 무게는 13g정도로 오랜 시간 착용하더라도 부담이 적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무게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 무게
 

게임에 최적화된 뛰어난 성능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컴퓨터, 플레이스테이션 USB포트에 USB 무선동글만 연결하면 헤드셋을 바로 인식한다.  헤드셋의 전원을 켜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USB 무선동글에도 하이퍼엑스 로고가 각인되어 있으며, 사용중에는 적색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사용상태를 알 수 있어서 편리하다.

USB 무선동글 연결 모습
USB 무선동글 연결 모습
무선 2.4GHz 방식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최대 20m까지 안정적으로 유선과 큰 차이 없는 품질과 속도로 소리를 즐길 수 있다.

하이퍼엑스만의 듀얼챔버 구조의 50mm 네오디움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중저음과 고음이 분리된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은 게임용답게 게임내에서는 효과음의 대비가 명확하게 인식된다.

또한 DTS 입체음향기술인 DTS 헤드폰 X로 향상된 음향 기능을 제공한다. DTS Spatial Audio는 정밀한 사운드 설정과 가상 3D 스테이지를 통해 음향효과를 극대화 시켜 몰입감을 높여준다. 

전용 앱 엔제뉴이티
전용 앱 엔제뉴이티
전용 앱인 엔제이어티를 사용하여, DTS 서라운드 사운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 또한 중저음 강조, 게이밍 등 다양한 EQ 프리셋이 있으며, EQ조절은 사용자가 음역대별로 세부 조절할 수 있다. 

엔제뉴어티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면 된다.

마이크 단자에 탈부착 마이크를 끼우기만 하면 바로 사용가능해 진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어서 주위잡음을 최소화해 자신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다.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헤드셋의 탈부착 마이크
분리형 잡음 제거 마이크는 게임할 때 많이 사용하는 VoIP 애플리케이션인 디스코드(Discord) 및 팀스피크(TeamSpeak) 인증을 받았으며, 게임할 때 팀 간 의사소통을 명확하게 할 수 있다. 또한 LED표시등이 있어서 음소거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 총평

무선 헤드셋임에도 불구하고 300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는 검증된 듀얼 챔버 드라이버로 선명한 사운드를 재생시켜 준다. 유선의 불편함에 해방되고자 하는 게이머들은 하이퍼엑스만의 편암함과 뛰어난 성능을 느껴 보길 바란다. 

디자인 ★★★★☆
기능   ★★★★★
성능   ★★★★☆
가격   ★★★☆☆

 

■ 제원

제품명 :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무선 게이밍 헤드셋

헤드셋
- 드라이버 : 다이나믹 50mm 네오디윰 마그넷
- 주파수 반응 : 15Hz~21KHz
- 임피던스 : 62Ω
- 음압레벨 : 1Khz에서 103dBSLPL/mW
- THD : < 2%
- 프레임 재질 : 알루미늄
- 이어쿠션 제질 : 메모리 폼
- 무게 : 322g

마이크
- 소자 일렉트릿 콘덴서 마이크
- 폴라패턴 : 양방향 잡음제거
- 주파수 반응 : 50Hz~7.2kHz
- 감도 : -15dBV (1kHz에서 1V/Pa)
- 무게 : 13g

연결
- 오디오 연결 : 무선 2.4Ghz USB 2.0
- 샘플링 속도 : 48KHz
- 비트 : 24비트
-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 DTS Headphone:X
- 무선 범위 : 최대 20m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