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2 탑재와 함께 업데이트된 MacBook Pro 13 본격 판매
상태바
애플, M2 탑재와 함께 업데이트된 MacBook Pro 13 본격 판매
  • by 차토규 기자
애플이 M2 탑재와 함께 업데이트된 MacBook Pro 13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MacBook Pro 13
MacBook Pro 13
MacBook Pro 13은 최대 24GB의 통합 메모리, ProRes 가속기, 최대 20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콤팩트한 디자인에 모두 담아냈다. 또한 MacBook Pro는 액티브 쿨링 시스템을 갖춰 고사양 워크플로를 처리해야 하는 사용자가 프로급 성능을 작업 기간 내내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MacBook Pro 13은 막강한 성능의 신규 M2 칩을 탑재했다. M2는 M1의 혁신적인 역량을 한층 끌어올리며 차세대 Apple Silicon의 시대를 여는 칩으로, M2는 성능 코어 및 효율 코어가 모두 향상된 차세대 8코어 CPU, M1 코어 대비 2개 확장된 10코어를 갖춘 Apple의 차세대 GPU를 함께 선보인다.

Affinity Photo와 같은 앱에서 RAW 이미지를 작업하는 사용자에게, MacBook Pro 13은 이전 세대 모델 대비 40% 가까이 향상된 속도를, Apple Silicon을 장착하지 않은 모델 대비 최대 3.4배 향상된 속도를 자랑한다. Baldur’s Gate와 같은 고사양 그래픽 게임 또한 이전 세대 대비 40% 가까이 향상된 속도를, Apple Silicon을 장착하지 않은 모델 대비 최대 3.3배 향상된 속도를 자랑한다.

M2를 탑재한 MacBook Pro 13은 또한 최대 24GB의 고속 통합 메모리를 지원하고 50% 확장된 메모리 대역폭을 갖춰 아주 매끄러운 멀티태스킹 및 대용량 작업을 구현한다. 영상 워크플로의 속도를 비약적으로 높이기 위해 설계된 MacBook Pro는 ProRes 인코딩 및 디코딩 지원 기능을 포함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최대 11개의 4K ProRes 동영상 스트림과 최대 2개의 8K ProRes 동영상 스트림을 재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용자는 이전 대비 3배 가까이 향상된 속도로 동영상 프로젝트를 ProRes로 변환할 수 있다.

M2를 탑재한 MacBook Pro 13은 또한 최대 20시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Apple의 가장 휴대성이 뛰어난 이 프로용 노트북은 M2의 놀라운 성능, 최대 24GB의 메모리, ProRes 가속기, 뛰어난 배터리 사용 시간을 모두 갖추며 그 어느 때보다도 더 향상된 성능을 선사한다.

MacBook Pro 13의 가격은 1,790,000원부터 시작하며, 교육용 제품은 1,655,000원부터 시작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차토규 기자
차토규 기자 ctgmhana@nat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