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전문가를 위한 짐벌 제품군 3종 출시
상태바
DJI, 전문가를 위한 짐벌 제품군 3종 출시
  • by 이명수 기자
DJI가 DJI RS 3, DJI RS 3 Pro 스테빌라이저(stabilizers)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DJI는 새로운 자동화 축 잠금장치, 20% 향상된 성능의 3세대 RS 안정화 시스템 알고리즘, 원탭 캘리브레이션을 채택했으며 사용자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고려해 RS 3 및 RS3 Pro를 최적화하였다. DJI Transmission은 수신, 모니터링, 제어, 레코딩을 하나로 통합한 DJI의 첫 독립형 무선 동영상 솔루션이다.

DJI RS 3
DJI RS 3
DJI RS 3는 새롭게 디자인된 축 잠금장치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편의까지 생각했다. 짐벌 전원을 켜면, 자동화 축 잠금장치가 해제되고 짐벌이 펼쳐지며 사용자는 단 몇 초 만에 촬영을 시작할 수 있다.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면 짐벌이 ‘절전 모드’로 실행돼 기기 전원 켜기, 보관, 로케이션 이동 등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퀵 릴리즈 플레이트의 위치 메모리로 반복적인 균형 조정 없이 페이로드의 균형이 완벽한 빠른 장착이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블루투스 셔터 버튼은 카메라 제어 케이블 연결 없이 자동 연결된다.

RS 3는 무게 1.3kg으로, 한 손으로 들기 편하고 최대 3kg의 실험 탑재 하중을 지원한다. 3세대 RS 안정화 시스템 알고리즘으로 RSC 2와 비교해 안정성이 20%가 향상돼 로우 앵글, 달리는 장면 촬영, 이동 중인 차량에서도 촬영하기가 더 쉬워졌다.

또한 RS 3의 새로운 1.8” OLED 풀 컬러 터치스크린은 이전 RSC 2 모델과 비교해 80% 더 커졌으며 매개변수를 쉽게 직접 조정할 수 있다. 새로운 배터리 그립은 최대 12시간 사용 시간을 자랑해 크리에이터는 배터리 걱정 없이 촬영에 집중할 수 있다.

DJI RS 3 Pro
DJI RS 3 Pro
RS 3 Pro는 사용자의 더 많은 촬영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제작된 다재다능한 카메라 플랫폼으로, 전문가용 제품이다. 로닌 2와 동일한 언커트 탄소 섬유 다중 시트로 만든 RS 3 Pro 암(Arm)은 이전 모델의 접합 탄소 섬유 소재보다 무게는 더 가볍고 강성은 더 좋아졌으며, 로닌 4D의 첨단 LiDAR 포커스 기술을 사용해 새로운 DJI LiDAR 거리 측정기(RS)를 탑재했다. 피사체 인식과 추적도 이전보다 월등히 좋아진 전문가용 카메라 RS 3 Pro는 보다 다이내믹한 상황에서 안정적이고 선명한 영상 촬영을 제공한다.

DJI Transmission
DJI Transmission
DJI Transmission은 DJI의 첫 독립형 무선 동영상 솔루션으로 로닌 4D의 첨단 동영상 전송 기술을 잇는 시스템으로 수신, 모니터링, 제어, 레코딩을 하나에 통합해 한 차원 더 높은 영상 제작 경험을 선사한다.

DJI Transmission은 단순히 강력한 동영상 전송 툴이라고 한정 짓기보다는 종합적인 제어 시스템으로 정의할 수도 있다. RS 3 Pro와 함께 사용하면 짐벌과 카메라 컨트롤러로 더 많은 기능을 제어할 수 있고 지상 기반 로닌 시리즈와도 완전한 통합 사용이 가능하다.

DJI RS 3 단품은 소비자가 63만3천원이며 DJI RS 3 콤보는 82만3천원이다. DJI RS 3 Pro 단품은 소비자가 116만원이며 DJI RS 3 Pro 콤보는 147만원이다.

DJI Transmsission의 경우는 오는 9월부터 사전주문이 가능하며, 소비자가 284만원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