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제31회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 2022) 참가
상태바
캐논코리아, 제31회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I 2022) 참가
- 캐논코리아,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P&I에서 참가 업체 중 최대 규모의 부스 선보일 예정
- ‘캐논으로 보다, 캐논이 보여주다’라는 테마로 새롭게 도약하는 캐논코리아의 혁신 메시지 전달
- 신제품 공개와 함께 ▲렌즈 존 ▲뉴 콘셉트 카메라 존 ▲VR 렌즈존 ▲갤러리 등 다양한 제품 및 콘텐츠 마련
- 신제품 EOS R7, 행사 기간 동안 캐논 부스, 이스토어, 전문 스토어 8개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예약 판매 진행 
  • by 이명수 기자
Photo & Imaging 2022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최세환) 가 오는 6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제31회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Photo & Imaging 2022, 이하 P&I 2022)’에 참가한다. 

이번 P&I 2022에서 캐논코리아는 경영 통합에 따라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재탄생한 캐논의 혁신 메시지를 ‘캐논으로 보다, 캐논이 보여주다’라는 테마로 선보일 예정이다. 캐논코리아의 부스는 입력부터 출력까지 모든 프로세스의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원웨이(일방) 동선으로 기획했다. 관람객은 참가 업체 중 최대 규모의 캐논코리아 부스에서 ▲EOS R7 & EOS R10 신제품 체험존 ▲다양한 화각의 렌즈 존 ▲뉴 콘셉트 카메라 존 ▲VR 렌즈존 ▲미니포토프린터 존 ▲4K 프로젝터 존 ▲대형 출력 갤러리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캐논 부스에 방문하게 되면 가장 먼저 만나는 존은 EOS R SYSTEM 존이다. EOS R SYSTEM 존에서는 신제품 2종(EOS R7 & EOS R10)을 포함한 R시리즈 전라인업 카메라 및 렌즈와 함께 포즈 모델의 포토 타임을 진행한다. 

R 시스템 존 옆에는 이번 P&I에서 처음 선보이는 NEW EOS R 존이 있다. 영상 촬영에 특화된 신제품 EOS R7과 EOS R10을 활용하여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EOS R 시리즈 최초로 APS-C 타입 CMOS 센서를 탑재한 고성능 하이엔드 모델인 신제품 2종은 고속 연속 촬영 및 크롭 없는 4K 60P 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EOS R7’과 소형 및 경량화로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EOS R10’으로 다양한 이용자의 목적에 특화된 촬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인부스 우측으로는 캐논의 RF, EF 의 대표 렌즈들을 만나볼 수 있는 렌즈 존이 있다. 관람객은 광각부터 망원까지 다양한 화각의 EF, RF 렌즈를 사용해볼 수 있다. 또한 각 렌즈 테이블 옆으로는 무한 잉크젯 포토 프린터들이 위치하고 있어, 핸드폰에서 잠자고 있던 사진들을 직접 출력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RF5.2mm F2.8 L DUAL FISHEYE 렌즈로 촬영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는 VR 렌즈존과 자동 촬영 카메라 ‘파워샷 픽(PowerShot PICK)’, 망원경 카메라 ‘파워샷 줌(PowerShot ZOOM)’, 전후방 촬영이 가능한 넥밴드 형태의 웨어러블 카메라 ‘FITT 360 PB’ 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뉴 콘셉트 카메라 존도 같이 만나볼 수 있다. 
 
입력부터 출력까지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난 캐논답게 출력 관련 체험 및 전시 존도 구성했다. 먼저, 현재 캐논 아카데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캐논 카메라로 찍고 캐논 프린터로 뽑는 ‘셀프 스튜디오’를 옮겨와 입력에서 출력까지 캐논의 기술력을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은 EOS R5로 촬영하고 PRO 500으로 출력한 자신의 사진을 받아갈 수 있다. 매일 오전 시간대별 선예약제로 운영한다. 

미니포토프린터 존에서는 캐논코리아와 디즈니가 협업해 6월 말 출시하는 디즈니 패키지 2종(QX10, INSPIC S2)을 선보인다. 토이스토리로 꾸며진 포토프린터 존에서 관람객은 희망자에 한해 출력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이를 지나면 캐논의 광학 기술력으로 구현한 캐논의 4K 프로젝터와 PRO 제품으로 출력한 캐논 마스터즈의 갤러리를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는 프로젝터와 플로터를 통한 출력장비의 직간접체험으로 캐논코리아의 ‘토탈 이미징 솔루션’을 다시 한번 체험할 수 있다. 

캐논 부스 방문객 대상의 다채로운 이벤트 및 세미나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중 ▲현장 특별 할인 판매 ▲SNS 이벤트 참여자 대상 캐논 폴리백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캐논 마스터즈인 이종렬 작가의 세미나를 포함한 다채로운 세미나를 사전등록을 통해 운영하며, P&I 2022 주최측과 함께 진행하는 ‘서울 포토’에는 캐논 굿즈포토스토어가 입점해 캐논이 선정한 작가들의 사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캐논 EOS R7 예약 판매 실시
캐논 EOS R7 예약 판매 실시
최세환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많은 관람객이 이번 P&I 2022 캐논 부스를 방문해 카메라 시장의 No.1 기업인 캐논의 혁신적인 이미징 제품을 직접 체험하길 바란다”며,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재탄생한 캐논코리아의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하며 다채로운 정보와 풍성한 혜택을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행사 기간 동안 캐논 부스 현장, 이스토어, 캐논 전문 스토어 8개점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제품 EOS R7 예약 판매를 한정 수량으로 진행한다. 예약 구매 시 사은품으로 12만 5천원 상당 배터리를 추가 증정하며, 제품은 6월 22일부터 배송 예정이다. 가격은 ▲EOS R7 BODY 169만 9천원 ▲EOS R7 18-150 KIT 217만 9천원이다. 

신제품 EOS R7은 오는 6월 23일부터 정식 판매를 개시하며, 8월 31일까지 제품 구매 및 9월 5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은품으로 배터리(LP-E6NH), 스테레오 마이크(DM-E100), 롯데 상품권 10만원 중 한 가지를 제공 하며, 행사 기간 동안 예약 구매 신청한 고객도 프로모션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