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TIPA 어워드 2022’ 5개 부문 수상
상태바
캐논 ‘TIPA 어워드 2022’ 5개 부문 수상
캐논, TIPA 어워드 5개 부문 수상으로 카메라와 프린터 분야의 뛰어난 기술력 입증
전 세계 주요 카메라 및 영상 전문가들이 가장 뛰어난 제품을 선정하는 어워드에서 다수 제품 인정 받아
  • by 이동우
캐논 ‘TIPA 어워드 2022’ 5개 부문 수상
캐논 ‘TIPA 어워드 2022’ 5개 부문 수상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 캐논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최세환)가 유럽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TIPA 어워드 2022 (TIPA Award 2022)’의 5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TIPA (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 어워드’는 1991년부터 매년 유럽 각국에서 발표된 사진, 영상 관련 제품 중 혁신성, 최신 기술력, 디자인, 사용 편의성을 평가해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캐논은 이번 어워드에서 ▲베스트 카메라 이노베이션(EOS R3) ▲베스트 프로페셔널 8K 하이브리드 카메라(EOS R5 C) ▲베스트 풀 프레임 광각 줌 렌즈(RF14-35mm F4 L IS USM) ▲베스트 매크로 렌즈(RF100mm F2.8 L Macro IS USM) ▲ 베스트 포토 프린터(Canon PIXMA G690)의 5개 제품이 각 부문에서 최우수 제품상을 받으며 카메라와 프린터 모두에서 뛰어난 명성을 입증했다.

EOS R3는 뷰파인더를 통해 보는 것만으로도 피사체나 사물을 초점으로 잡는 시선 제어 AF 기능(Eye Control AF) 기능을 탑재했다. EOS R3의 신개발 뷰파인더는 사용자 눈동자 움직임을 감지해 뷰파인더를 보는 촬영자의 시선으로 AF 프레임을 조작해 기존 멀티 컨트롤러를 사용한 피사체 초점 전환보다 빠른 속도로 쾌적한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듀얼 픽셀 CMOS AF II 시스템을 탑재해 넓은 범위에서 빠르고 정확한 AF 성능을 자랑하며, 딥 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 동물 및 차량을 검출하는 기능이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 EOS 최초로 캐논이 자체 개발한 35mm 풀프레임 이면조사 적층형 CMOS 센서와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X(DIGIC X)를 탑재해 압도적인 퀄리티의 결과물을 제공한다.

EOS R5 C는 ‘스포츠 뉴스, 다큐멘터리, 자연, 웨딩 스틸 및 비디오 촬영 등 하나의 카메라로 모든 프로 비디오 및 스틸을 처리하고자 하는 사진가를 위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카메라’라는 호평을 받았다. EOS R5 C는 캐논의 시네마 EOS 카메라답게 압도적인 고해상도 영상 성능과 범용성을 모두 갖췄다. 4,500만 화소의 스틸 및 8K CINEMA RAW Light 비디오를 특징으로 하며, 3.2인치 스위블 풀터치 LCD 모니터는 AF추적 등 기능 조작뿐 아니라 메뉴까지 조작할 수 있는 편의성을 더했다. 이 밖에도 블루투스/Wi-Fi 무선 고속 통신을 지원하며 CF Express와 SD 카드 듀얼 슬롯을 채택해 촬영 범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카메라 뒷면에 냉각 시스템을 더해 촬영 시간이 무제한인 점도 장점이다.

RF14-35mm F4 L IS USM은 초광각 화각에 휴대성까지 갖춘 RF마운트 렌즈로 전체 길이가 약 99.8mm에 불과하며 약 540g의 가벼운 무게로 뛰어난 휴대성이 큰 특징이다. L 시리즈다운 선예도와 정확한 색 재현력으로 호평받은 이 렌즈는 내후성, 불소 코팅이 돼있으며, 바디 내 5축 손떨림 보정(In-Body Image Stabilizer)이 있는 EOS R5와 결합 시 최대 7스톱의 강력한 통합 제어 IS 성능을 발휘한다. 나노 USM(Nano USM)은 빠르고 조용한 초점을 지원해 비디오 촬영에도 이상적이다. 

RF100mm F2.8 L Macro IS USM은 수많은 카메라 유저들에게 사랑받았던 EF100mm f/2.8L IS USM의 RF 마운트 버전 렌즈로, 세계 최초로 최대 촬영 배율 1.4배를 실현하고, 최소 초점 거리 0.26m로 매크로 촬영의 가능성을 넓혔다. 새롭게 SA(Spherical Aberration) 컨트롤 링을 탑재해 보케의 윤곽을 자유롭게 조절해 매크로 촬영 외 인물 사진 촬영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EOS R5 및 EOS R6와 결합 시 하이브리드 IS (Image Stabilizer)를 탑재해 최대 8스톱의 손떨림 보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듀얼 나노 USM(Dual Nano USM)은 부드러우면서도 빠르고 조용한 AF를 지원한다.

PIXMA G690 프린터는 잉크 대비 출력 비율 측면에서 뛰어난 경제성과 무료 소프트웨어인 이지 포토 프린트 에디터(Easy Photo Print Editor) 앱을 통해 스마트폰 또는 가정용 시스템과 연결되는 내장 Wi-Fi 시스템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PIXMA G690은 무한 포토프린터 모델로 고품질 사진을 출력할 수 있는 6색 대용량 염료 잉크를 채택해 4”x6” 포토 용지 기준 약 3,800매의 사진을 인쇄할 수 있다. 

최세환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TIPA 어워드 2022’의 5관왕 달성은 캐논의 압도적인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음을 방증하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캐논코리아는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사진을 찍고, 출력하는 ‘토탈 이미징 솔루션’ 경험을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동우
이동우 leedw@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