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새롭게 출시한 아이스크림 홈런 AI튜터에 ‘시선 추적 기술’ 제공
상태바
비주얼캠프, 새롭게 출시한 아이스크림 홈런 AI튜터에 ‘시선 추적 기술’ 제공
  • by 강민호 기자
아이스크림 홈런 AI튜터의 시력 보호 기능
아이스크림 홈런 AI튜터의 시력 보호 기능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개발한 시선 추적 기술 ‘시소(SeeSo)’가 아이스크림 홈런(HomeLearn)의 ‘AI튜터’에 적용돼 5월 3일 해당 앱이 출시됐다고 24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AI튜터는 아이스크림에듀가 만든 효과적인 학습자 주도 학습 및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AI튜터에 적용된 학습 모니터링 기능에 비주얼캠프의 시선 추적 기술이 적용됐다.

해당 기술은 아이스크림 홈런 전용 학습 기기의 전면 카메라를 통해 학습자의 시선 데이터를 수집한다. 시선 데이터로 학습자의 학습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학습 중 졸음, 영상에서의 시선이 이탈되는 미집중 상태도 할 수 있다. 또 학습용 태블릿 기기와 거리가 너무 가까울 때 시력 저하 방지를 위한 안전거리 알람 기능이 포함돼 있다.

비주얼캠프의 시선 추적 기술은 학습 모니터링 기능 외에 집중력이 떨어진 학습자를 위한 두뇌 집중력 트레이닝 게임에도 적용됐다. 게임 실행 화면에 보이는 AI튜터 캐릭터 ‘아이뚜루’의 위치를 따라 시선을 움직이며 집중력을 높이는 방식이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AI를 중심으로 교육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고 있고, 이 트렌드의 선두에 비주얼캠프의 시선 추적 기술이 적용된 아이스크림 홈런 AI튜터가 있다”며 “이를 시작으로 더 나은 학습자의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시선 추적 기술 연구 개발에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강민호 기자
강민호 기자 kmh@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