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셔, 무선 센서 네트워킹 위한 IO-Link 무선 마스터 솔루션 발표
상태바
힐셔, 무선 센서 네트워킹 위한 IO-Link 무선 마스터 솔루션 발표
  • by 이재연 기자
힐셔 netFIELD IO Link Wireless Bridge
힐셔 netFIELD IO Link Wireless Bridge
무선 통신은 제조 업체들에 많은 기회와 편의를 제공하지만, WLAN과 블루투스의 신뢰성 부족, 낮은 가용성과 속도라는 특성으로 인해 무선 통신의 산업용 사용이 불가능함은 오랫동안 고객들에게 입증됐다. 힐셔는 무선 IO-Link 기술을 통해 이러한 사실에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산업용 통신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적인 솔루션 기업 힐셔는 신규 netFIELD 디바이스 IO-Link 무선 마스터를 사용하는 액츄에이터와 산업용 IO-Link 센서들의 무선 네트워킹을 위한 최초의 마스터 솔루션 중 하나를 발표했다.

독일 하터샤임(Hattersheim)에 본사를 두고 있는 힐셔는 고 효용성의 무선 산업용 통신 솔루션 전문 업체인 CoreTigo와의 협력 중 하나로 장비 제작 업체와 플랜트 운용 업체가 생산 중 발생한 데이터를 유연하면서도 안정적으로 간단히 전송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

신규 IO-Link 무선 마스터는 IEC 61131-9에 따른 기존 IO-Link 표준을 기반으로 총 16개의 센서와 액츄에이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 유선 IO-Link 마스터보다 2배 많은 수치이다. 현재 PROFINET과 EtherNet/IP 네트워크에서 마스터로 사용할 수 있으며, EtherCAT용 버전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