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기 아쉬운 상반기 최대 혜택, 빅스마일데이!! HP 최신 노트북 ㈜에스라이즈 프로모션 참여
상태바
놓치기 아쉬운 상반기 최대 혜택, 빅스마일데이!! HP 최신 노트북 ㈜에스라이즈 프로모션 참여
  • by 이명수 기자
빅스마일데이
빅스마일데이
HP 공식 유통사인 에스라이즈(대표이사: 사승목)는 16일부터 27일까지 지마켓글로벌에서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최신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HP VICTUS 16 및 초경량 노트북 ‘HP 파빌리온 Aero 13’의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2년 상반기 가장 큰 행사인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선택쿠폰 15%(최대 30만), 중복쿠폰 20%(최대 20만), 카드할인5%(최대 10만)이 적용되어 최대 60만원의 할인 금액으로 제품을 만나 볼 기회가 될 전망이다.

■ HP의 대표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이미 국내에서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HP OMEN 16’은 감각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글로벌 브랜드 HP의 대표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으로 10나노미터(nm) 공정 ‘인텔 7’ 기반의 최신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i7 프로세서 탑재로 보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HP OMEN 16’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답게 최적화된 성능으로 고스펙의 AAA 게임을 즐기는 하드코어 게이머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 고급 엔지니어링 디자이너에게 적합하다. 'HP OMEN 16-b1033TX’의 경우 엔비디아 지포스 RTX3070Ti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어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을 끊김 없이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40.9cm(16.1형) 크기에QHD(2560x1440) 해상도, IPS 패널, 165Hz 고주사율, 300nit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부드럽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게임은 물론 그래픽과 영상작업을 하는 크리에이터들의 니즈까지 만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16GB DDR 5 4800MHz 메모리 탑재로 기존 DDR4 메모리 대비 최대 28% 성능향상을 보여주며 1TB PCle NVMe SSD(추가  M.2 슬롯을 통한 업그레이드 가능) 차세대 초고속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대용량 데이터 전송 시 끊김없는 안정성은 물론 빠른 전송 속도를 보여준다.

'HP OMEN 16’의 또 하나의 강점으로는 어드밴스드 옵티머스(Advanced Optimus) 시스템을 들 수 있다. 오멘 게이밍 허브(OMEN Gaming Hub)를 통해 재부팅 없이 논옵티머스 모드로 전환이 가능한 어드밴스드 옵티머스(Advanced Optimus) 시스템은 외장 그래픽만을 사용하여 프레임 성능을 16% 향상시키며, 시스템 지연을 22% 미만으로 줄일 수 있어 내장 그래픽의 간섭없이 최고의 속도를 경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최신 사양의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을 찾는다면 ‘HP Victus 16’
가성비와 동시에 최신 사양 제품을 모두 쫓는 유저라면 ‘HP Victus 16’은 조건에 딱 부합하는 제품이다. 최신 인텔 12세대 i7-12700H 탑재(코드명:엘더레이크-H, 14코어 20스레드)한 ‘HP Victus 16’은 데스크톱 H 시리즈 프로세서에서 적용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가 동일하게 적용되었으며, 게임이나 3D 작업 등의 조건에서는 성능 코어(Performance Core)를 배터리 안배나 문서 작업 등 저전력으로도 충분한 경우에는 효율 코어(Efficient Core)로 나뉘어서 동작 하는 게 특징이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시리즈(NVIDIA® GeForce RTX™ 30) 그래픽 탑재로 뛰어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며 최신 게임은 물론 높은 성능이 필수적인 영상이나 사진 편집, CAD, 3D 모델링을 부드럽게 실행이 가능해 데스크탑 수준의 작업 편의성을 보여준다.
‘HP OMEN 16’과 마찬가지로 4800MHz의 압도적인 클럭수를 자랑하는 차세대 D램 규격 16GB DDR5 메모리 또한 듀얼 채널로 기본 제공된다.

대화면에 빠지다 - 어디서나 몰입감 있는 플레이!!
대화면에 빠지다 - 어디서나 몰입감 있는 플레이!!
15.6형 폼팩터에 40.9cm(16.1형)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15.6형 대비 7% 더 커진 화면을 제공하는 'HP VICTUS 16’은 휴대성과 동시에 게이밍에 가장 최적화된 화면 비율로 더욱 몰입감 넘치는 화면을 제공해준다.
FHD(1920x1080), 144Hz, 100% sRGB, 300Nits 밝기, 고주사율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15인치가 너무 작고 17인치가 부담스러운 게이머들을 위해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전작 대비 더 강력해진 냉각성능을 보여주는 'HP VICTUS 16’은 54% 늘어난 팬 블레이드 길이와 33% 확장된 2중 팬 설계로 GPU, CPU를 통해 방출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최적의 시스템 안정성을 보여준다.

■ 간편한 시스템 제어, 뛰어난 엔터테인먼트 성능

HP 게이밍 노트북에만 제공되는 독보적인 소프트웨어 ‘오멘 게이밍 허브’(OMEN GAMING HUB)를 통해 시스템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오버클럭, 팬 속도 제어, 네트워크 부스터 등 다양한 설정을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

미카실버, 세라믹 화이트의 색상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30분 만에 약 50% 충전 기술을 지원하는 ‘HP Victus 16’은 SSD 히트싱크 기본 탑재되어 10도 이상의 발열 억제 효과와 함께 제품수명 연장이 가능하며 성능 저하를 미연에 방지한다. 제품에 따라 마이크로 소프트 정품 윈도우 11이 기본 설치되어 수령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

활동적인 당신이라면 ‘HP 파빌리온 Aero 13’!!
활동적인 당신이라면 ‘HP 파빌리온 Aero 13’!!
더 작아진 크기와 970g의 초경량 무게의 HP 파빌리온 Aero 13-be1051AU는 외근이 잦은 직장인은 물론 대학생들의 니즈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인기 노트북이다. 하이브리드 수업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2022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업 및 일상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노트북이 주목받고 있다. 학업 및 일상생활 환경에 적합한 노트북, 휴대성은 물론 안정적인 성능, 뛰어난 디자인 등 한번 구매 시 오랫동안 사용하는 노트북을 우선순위로 둔다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HP 파빌리온 Aero 13’이 적합하다.

■ 부담 없이 휴대가 가능한 노트북

HP 파빌리온 에어로 13(HP Pavilion Aero 13)은 이동성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초경량 노트북으로 다양한 목적으로 기능 전반을 사용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추천되는 모델이다. 가벼운 무게와 16.7mm의 두께로 누구나 쉽게 휴대가 가능하며, 13.3형 크기에WUXGA(1920x1200) 해상도, 400nits밝기, sRGB 100% 색 재현율, IPS 패널 탑재로 언제 어디서나 밝고 선명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4면 슬림 베젤을 적용하여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기존 라이젠 세잔 5600U, 5800U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된 라이젠 5 바르셀로 5625U 혹은 라이젠7 5825U를 새롭게 탑재한 ‘HP 파빌리온 Aero 13’은 가벼운 성능과는 대조적인 탁월한 반응성으로 일반적인 대학생 작업환경에 적합하다 할 수 있다. 지난 ‘2022 CES’에서 공개한 최신 CPU 라인업으로 기존 세잔 동급 제품보다 높은 기본 클럭과 부스트 클럭 성능 향상으로 높은 처리 성능과 뛰어난 생산성을 제공한다.
또한 AMD Radeon 그래픽이 기본 제공되며 4K UHD 동영상 재생이나 리그 오브 레전드 같은 간단한 게임도 가능하다. 16:10 비율의 디스플레이는 체감적으로는 일반 FHD 14인치 노트북보다 더 넓은 느낌을 주며 게임 및 고화질의 영상 시청에도 탁월하다. 고사양 게임만 안 한다면 넓은 영역의 활용이 가능하다.

배터리의 용량도 중요하지만, 배터리 용량과 함께 USB PD(Power Delivery) 충전 여부를 따지는 소비자들 또한 증가했다. PD 충전을 지원하면 보조 배터리를 이용하거나, 작은 크기의 어댑터로도 노트북을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해 여러모로 노트북을 사용 활용도가 크게 올라간다. 큰 어댑터를 지참하고 다니는 것보다 전체 무게 면에서도 더 이득일 수 있다. ‘HP 파빌리온 Aero 13’은 PD 충전 지원 제품이다. 43W 넉넉한 배터리 공간은 물론 약 30분 충전으로 5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최대 8.5시간 사용 가능하며 아침부터 저녁까지 온종일 외출에도 배터리로 인한 스트레스를 크게 줄여준다.

‘HP 파빌리온 Aero 13’은 문서작업, 실시간 화상 회의, 영상 스트리밍, 간단한 포토샵 등 다양한 작업의 높은 활용도를 보여준다. 컴팩트한 크기 초경량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활용도 높은 포트 구성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연결의 자유도나 호환성, 주변기기의 성능 활용도에서 가장 우수한 인터페이스 USB Type-C 포트는 물론 와이파이 6(Wi-fi 6), 블루투스 5.2(Bluetooth 5.2) 콤보를 지원한다. 초경량 노트북에서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HDMI 2.1 포트 지원 또한 ‘HP 파빌리온 Aero 13’ 가지고 있는 큰 특징 중의 하나이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로즈 골드(Pale Rose Gold), 내츄럴 실버(Natural Silver), 세라믹 화이트(Ceramic white) 세 가지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HP Victus 16’, 970g의 초경량 무게의 ‘HP 파빌리온 Aero 13’ 등 각각의 개성과 매력 포인트로 어필하고 있는 HP 노트북 제품은 지마켓 글로벌, ㈜에스라이즈 상세 페이지를 통해 상반기 최대 혜택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