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 112개 '템플릿 갤러리'를 한국어로 제공
상태바
노션. 112개 '템플릿 갤러리'를 한국어로 제공
  • by 박영수 기자
노션(Notion)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112개의 템플릿을 한국어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노션은 노트, 문서, 프로젝트 관리, 위키(Wiki)를 결합해 사용자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워크스페이스로, 전 세계 수만 개 팀과 기업이 노션을 사용해 협업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작업을 함께 하고 있다.

노션은 한국 사용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한국어로 된 ‘템플릿 갤러리(Template Gallery)’를 공개하고, 기존 영문으로만 제공했던 템플릿 대다수를 한국어로 제공한다. 노션이 제작한 97개의 템플릿과 국내 커뮤니티에서 제작된 15개의 템플릿을 포함해 총 112개의 템플릿을 한국어로도 사용할 수 있어 국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했다.

이번 공개된 한국어 템플릿 갤러리에는 ▲인디펜던트 워커 대시보드(Independent Worker's Dashboard) ▲원티드의 포트폴리오 ▲디지털 교무수첩 ▲버퍼(Buffer)의 OKR(Objective and Key Results, 목표 핵심 결과 지표) 등 개인 및 기업 활용도가 높은 템플릿이 다수 포함됐다.

노션 사용자가 직접 제작 및 제출한 템플릿 또한 노션 내부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쳐 갤러리에 추가될 계획이며, 이에 따라 한국어 버전 템플릿 종류와 개수는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벤 랭(Ben Lang) 글로벌 커뮤니티 팀장은 “상상하는 무엇이든 만들어 낼 수 있는 노션은 페이지 제작 및 확장의 토대가 될 수 있는 사례를 템플릿 갤러리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노션의 템플릿 갤러리는 노션과 사용자, 사용자와 사용자 간 긴밀한 교류가 이뤄지는 창구로 자리잡아 왔다”고 말하며 “향후에도 한국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개별 취향과 니즈에 따라 노션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션은 지난 2020년 한국어 버전 서비스 정식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서비스 다각화와 사용자 경험 최적화에 주력해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