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신제품 3종 출시
상태바
JBL,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신제품 3종 출시
  • by 김수정 기자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현장감 있는 음향의 대명사 JBL 브랜드가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3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JBL TWS(True Wireless Stereo) 중 JBL LIVE 제품군은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JBL 시그니처 사운드와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이다.

JBL LIVE PRO 2와 JBL LIVE FREE 2는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메탈 소재와 고급스러운 매트한 컬러가 어우러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품격을 한층 더 높여준다. 

11mm 대형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통해 맑고 깨끗한 고음에서 깊고 웅장한 저음까지, 원음의 감동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JBL 시그니처 사운드로 현장감 있는 음악 감상은 물론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최고 수준의 소음 차단 기술인 트루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True Adaptive Noise Cancelling)이 적용됐다.

총 4개의 하이브리드 마이크와 초당 최대 5만 회가량의 사운드 자동 보정 기술이 주변 환경에 따라 실시간으로 소음 차단 수준을 조절해 최적의 청취 환경을 제공하며, 주변 환경의 소리를 함께 들려주는 스마트 앰비언트 기능인 주변 소리 듣기(Ambient Aware), 톡쓰루(Talk-Thru)를 통해 차가 많거나 혼잡한 거리에서도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4개의 하이브리드 마이크와 2개의 음성 마이크로 구성된 6개의 빔포밍 마이크를 통해 소음은 최소화하고 음성은 선명하게 전달해 소음이 있는 외부에서도 만족스러운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무선 충전과 긴 재생시간, 터치 컨트롤, 음성 인식을 통한 핸즈프리 제어 등 뛰어난 편의성을 갖췄으며, IPX5 등급* 방수 기능을 탑재해 비가 오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야외 활동에도 활용도가 높다.

LIVE PRO 2는 스틱형 무선 이어폰으로 이어팁은 밀착감을 높이는 타원형 설계를 적용해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완충 시 최대 40시간(이어버드 배터리 최대 10시간, 케이스 배터리 최대 30시간 이용 시) 재생이 가능하며 고속 충전 및 Qi 인증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블랙, 실버, 로즈골드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출고가는 19만9000원이다.

LIVE FREE 2는 외이도 대부분을 덮어주는 도트(dot)형 이어폰으로 슬림한 외관과 타원형으로 설계된 이어팁을 적용해 작은 귀에도 꼭 맞는 핏을 제공하며 더욱 향상된 소음 제거 성능과 사운드 품질을 제공한다. 완충 시 최대 35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고속 충전 및 Qi 인증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블랙, 블루, 로즈골드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출고가는 19만9000원이다.

한편 JBL TWS 중 TUNE 제품 군은 현장감 있는 JBL의 혁신적인 사운드는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 및 실용성을 갖춘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이다.

JBL TUNE 230NC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스틱형 이어폰으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한쪽 당 각각 5.1g의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하며 미니멀하게 디자인된 충전 케이스는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다.

스마트하게 설계된 6mm 드라이버가 탑재돼 저음이 강화된 JBL의 퓨어 베이스 사운드를 생생하게 전해주며 편안하면서도 균형 잡힌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TUNE 230NC에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ctive Noise Cancelling) 기술이 적용돼 외부 소음 효과적으로 줄여주며, 주변 소리 듣기(Ambient Aware), 톡쓰루(Talk-Thru)를 통해 혼잡한 외부 환경에서도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총 4개의 마이크로 주변 소음을 제거해 언제 어디서나 깔끔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TUNE 230NC는 완충 시 최대 40시간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하며 10분 충전으로 최대 2시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IPX4 등급 방수 기능으로 땀이 나는 활동에나 습한 날씨에도 활용도가 높다.

JBL TUNE 230NC는 블랙, 화이트, 샌드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출고가는 12만9000원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수정 기자
김수정 기자 ksj@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