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양자보안폰 '갤럭시퀀텀3' 출시
상태바
SKT, 양자보안폰 '갤럭시퀀텀3' 출시
  • by 박영수 기자
SK텔레콤이 양자보안 5세대 이동통신 스마트폰인 ‘갤럭시 퀀텀3’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식 출시일은 오는 26일이며 22일부터 25일까지 사전예약을 받는다. 출고가는 61만8200원(부가세 포함)이다.

‘갤럭시 퀀텀3’는 SK텔레콤이 선보이는 세 번째 양자보안 폰으로, 작은 크기(가로 2.5 x 세로 2.5mm)의 양자난수생성(QRNG) 칩셋을 탑재,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외장메모리 데이터를 QRNG로 암호화 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작인 ‘갤럭시 퀀텀2’보다 양자보안 서비스의 편의성과 적용 영역이 확대됐다. T월드, T멤버십, 11번가 등 SK텔레콤과 SK ICT 패밀리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앱들은 물론 은행, 카드, 페이 등 금융 앱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게임 등 다양한 앱에 양자보안을 제공한다. 양자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도록 상태 바에 ‘퀀텀 인디케이터’를 추가했다.

갤럭시 퀀텀3는 후면에 중급 기종들 중 최초로 1억800백만 초고해상도 메인 카메라를 포함한 쿼드 카메라를, 전면에는 3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6.7인치 대화면과 120Hz의 주사율을 지원하며 8GB의 램(RAM)을 탑재했다. 외장메모리는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이는 QRNG로 암호화된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다. 블랙, 화이트, 블루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