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영상 안정화 전문 편집 데스크탑 앱 ‘고프로 플레이어 + 릴스테디’ 출시
상태바
고프로, 영상 안정화 전문 편집 데스크탑 앱 ‘고프로 플레이어 + 릴스테디’ 출시
전문가 수준의 영상 안정화 및 360도 전방향 영상 편집에 특화
  • by 이명수 기자
‘고프로 플레이어 + 릴스테디(GoPro Player + ReelSteady)’를 12일 출시
‘고프로 플레이어 + 릴스테디(GoPro Player + ReelSteady)’를 12일 출시
고프로(GoPro)가 영상 안정화에 특화된 데스크탑용 영상 편집 전문 프로그램 ‘고프로 플레이어 + 릴스테디’를 12일 출시했다.

고프로 플레이어 + 릴스테디는 고프로의 미디어 플레이어이자 영상 편집 툴인 ‘고프로 플레이어’에 영상 안정화로 유명한 ‘릴스테디’ 툴을 적용해 완성한 올인원 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사용자들은 기존과 같이 360도 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형식의 영상 및 사진을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고, FPV 드론 영상이나 하이퍼랩스 영상 등 떨림 현상이 생기기 쉬운 콘텐츠는 안정화를 통해 보다 완벽한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다.

‘릴스테디 안정화’는 프로그램의 특징적인 기능으로, 에미상 수상에 빛나는 고프로의 안정화 기술을 통해 영상의 떨림 현상을 최소화해준다. 여기에 ‘렌즈 보정’ 기능을 통해 광각 렌즈 촬영으로 인해 발생하는 화면 왜곡 또한 동시에 보정돼 보다 매끄러운 영상 편집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자사 안정화 기술 하이퍼스무스를 포함한 대부분의 촬영 모드와 호환돼 이미 안정적으로 촬영된 영상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준다.

360도 영상 편집 시에는 키프레임 기반의 ‘리프레임’ 기능을 활용해 촬영된 전방향 영상 중 보여주고 싶은 장면을 선택해 보다 몰입감 있는 영상이나 사진으로 편집할 수 있으며, ‘프레임 포착’ 기능으로 360도 영상 혹은 일반 영상에서 저장하고 싶은 장면을 프레임 단위로 캡쳐할 수도 있다.

완성된 영상은 추가 작업을 위해 타 소프트웨어에서도 호환 가능한 mp4파일로 내보내거나 SNS에 바로 공유할 수 있으며, ‘일괄 내보내기’ 기능을 활용하면 원하는 세팅값을 미리 지정해 저장해둔 후 수백개의 파일을 대기열에 추가해 자동으로 내보낼 수 있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고프로의 창립자이자 CEO 닉 우드먼은 “고프로 플레이어 + 릴스테디는 FPV 촬영 및 360 촬영 전문가 등 창의적인 고객들의 보다 빠르고 원활한 영상 제작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고프로는 보다 편리한 데스크탑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관점에서 고프로 플레이어에 릴스테디의 기능을 더하는 것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결정이었다”는 입장을 밝혔다.

릴스테디 안정화 및 렌즈 교정을 포함한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하려면 12만 5천9백원(부가세 포함)의 일회성 인앱 구매가 필요하며, 기존 안정화 프로그램 ‘릴스테디 고’를 사용해 오던 고객은 개인 활성화 키를 사용해 고프로 플레이어 + 릴스테디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