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어답터 게이머를 위한 더욱 진화한 게이밍 기어 3
상태바
얼리어답터 게이머를 위한 더욱 진화한 게이밍 기어 3
 브랜드 경쟁력 확보 위해 기존 제품 강화 · 업그레이드한 게이밍 기어 선보이는 추세
  • by 이재연 기자
로지텍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413 TKL SE’
로지텍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G413 TKL SE’
그간 젊은이들의 일탈로 여겨져 왔던 게임이 긍정적인 취미로 자리잡으면서 많은 이들이 게임을 즐기게 되었다. 이와 같은 인식의 변화는 게이머들의 플레이 경험을 지원하는 게이밍 기어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도 기여했다.

매년 게이밍 기어 브랜드들은 게이머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충족할 신제품을 선보이고, 게이머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게이밍 장비를 갖추고 있다.

게임 설치 권장 요구 사양이 날로 높아져 가는 하드웨어 스펙 경쟁의 사회 속에서, 게이밍 기어 브랜드들은 자사의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이전에 선보였던 제품을 기반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기 시작했다.

게임 실력을 조금이나마 향상시키고 싶은 얼리어답터 게이머라면, 진일보한 성능으로 한 단계 더 진화한 게이밍 기어를 지금 바로 만나 보자.

# 내구성과 성능 업그레이드가 돋보이는 로지텍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413 SE’
로지텍의 ‘G413 SE’는 지난 2017년 출시된 ‘G413’의 업그레이드 버전 제품으로, 한층 더 탄탄해진 내구성과 개선된 성능으로 게임 플레이를 충실히 지원한다.

PBT 소재로 키캡을 제작해 내열 성능이 탁월하고 마모에도 강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제품 상단 케이스 또한 저탄소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 견고함을 더하고 안정적인 사용감을 선사한다.

제품이 지닌 게이밍 특화 기능과 구성 또한 눈에 띈다. 택타일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해 클릭하는 순간 게이머의 손 끝에 디테일한 피드백을 전달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에 꼭 필요한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한 안티 고스팅(Anti-Ghosting Performance) 게이밍 기술 적용으로 6개의 키를 동시에 입력해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클릭한 대로 반응해 동시에 여러 키를 눌러야만 하는 게임 플레이에도 대응할 수 있다.

키 배열에 있어서도 풀 배열의 ‘G413 SE’와 텐키리스 배열의 ‘G413 TKL SE’의 두 가지 라인업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혔고, 12개의 기능(FN) 키를 통해 볼륨 조절, 음소거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매끈한 느낌의 세련되고 멋스러운 블랙 컬러 톤의 디자인도 만족스럽다. 블랙 컬러를 베이스로 두고 이와 대비되는 화이트 LED 조명이 키보드를 선명하게 비춰 깔끔함과 화려함을 뽐내면서도 게임 플레이에 집중할 수도 있다. 

# 국내 최초 와이파이 6E 지원 게이밍 특화 무선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RAXE500'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고사양 게임을 무리 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나만의 게이밍 룸 세팅을 꿈꿔봤을 것이다.

집에 게임 장비를 갖춘다고 했을 때, 성능 좋은 데스크탑 PC와 마우스, 키보드와 같은 주변기기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인터넷 품질이다.

빠른 인터넷 속도와 핑 관리가 중요한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라면,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 품질을 제공하는 넷기어의 무선 공유기 ‘나이크호크 RAXE500’을 추천한다.

최신 와이파이 규격인 와이파이 6E를 지원해 6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10.8Gbps의 초고속 무선 인터넷 연결로 빠르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동시에 최대 60개의 기기와 연결할 수 있어 한 개의 공유기로 길드원을 한꺼번에 초대해 플레이할 수도 있다. 1.8GHz 고성능 프로세서를 통해 게임뿐만 아니라 높은 트래픽 처리가 필요한 AR/VR 게임과 4K/8K 화질의 영상 시청 및 스트리밍, 화상 회의에도 유용하다.

공유기 후면에 2.5G / 1G 멀티 기가 포트도 탑재해 유선 환경에서도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 나이트호크 전용 앱을 통해 연결 장치 관리부터 속도 테스트까지 여러 작업을 쉽게 처리할 수 있고,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해 음성 조작 또한 가능하다. 넷기어의 아머(Armor) 사이버 보안 시스템을 통해 집 안 PC와 모바일, IoT 기기에서 이상 현상이 발생할 경우 자동 차단할 수 있어 데이터 노출에 대한 우려도 없다.

# 압도적 성능의 차세대 게이밍 NVMe SSD! 키오시아 EXCERIA PRO M.2 NVMe'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위한 최소 하드웨어 스펙의 기준이 날로 높아지면서, 이제는 AAA급 게임을 끊김 없이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저장장치의 성능 또한 고려해야만 한다.

경험하고 싶은 게임을 저장장치의 성능과 용량이 부족해 바라만 봐야하는 것만큼 게임 매니아들에게 괴로운 일도 없을 터. 키오시아의 SSD인 ‘EXCERIA PRO M.2 NVMe'는 안정적인 설계로 압도적인 속도와 퍼포먼스를 체감할 수 있어 게이밍 NVMe SSD 시장의 다크호스라고 말할 수 있다.

1TB 제품 기준 최대 7,300MB/s, 6,400MB/s의 압도적인 읽기 및 쓰기 속도로 원활한 게임 실행이 가능하다. 키오시아의 3D 낸드플래시를 탑재해 저장된 데이터를 관리 및 유지함으로써 저장 공간 효율 또한 극대화했다.

PC가 가동 중일 때에는 전력 사용량과 발열, 소음을 최소화하고, 사용을 멈추면 절전모드로 변환해 SSD 배터리 수명을 최대 95% 절약해 장시간 사용에도 용이하다.

자가진단 기능을 또한 제공해 실시간 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불필요한 데이터는 삭제해 성능 저하를 방지한다. 키오시아의 유틸리티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면 SSD 상태 모니터링 및 성능 조정, 펌웨어 업데이트, 수명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