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착한 가격의 디오라마 스타일 촬영 가능한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 렌즈
상태바
[더기어 리뷰] 착한 가격의 디오라마 스타일 촬영 가능한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 렌즈
  • by 이명수 기자
일본 기즈몬이 이색적인 보케 촬영이 가능한 미니어처 틸트렌즈를 한국시장에 선 보였다.
소니 카메라 E마운트에 적용되는 틸트렌즈이다.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가 장착된 카메라 모습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가 장착된 카메라 모습
틸트렌즈는 일반렌즈와 달리 렌즈와 마운트 중간에 고무튜브로 연결된 구조라 렌즈몸통을 움직일 수 있으며, 렌즈의 기울기를 통해 초첨을 맞추면 원근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웃포커싱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 렌즈로 촬영한 사진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 렌즈로 촬영한 사진
그 동안 미니어처 디오라마 풍의 사진이나 영상을 얻기 위해서는 비싼 틸트-시프트 렌즈를 구매하거나, 포토샵 등을 이용한 후보정 작업으로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했다.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는 비교적 부담이 적은 15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한 제품으로, 미니어쳐 디오라마 풍의 사진이나 영상을 간편하게 찍을 수 있게 해 주는 수동렌즈(MF)이다.

 

■ 구성품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를 구매하고 박스를 열면 원통의 상자에 렌즈와 사용설명서가 들어가 있다. 사용설명서에는 친절하게 영어, 일본어와 함께 한국어가 들어가 있다.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 구성품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 구성품

■ 외형

크기는 70 x 60.5mm이며, 무게는 180g 정도로 가볍다. 필터 지름은 43mm이며, 50mm F 1.6렌즈 5군 6장의 렌즈구성으로 상하좌우 15도까지 움직일 수 있으며, 이색적인 보케 효과를 만들 수 있다.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
이 렌즈는 ①전면 렌즈캡, ②조리개 링, ③포커스 링, ④틸트 링, 후면 마운트 렌즈캡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시 틸트링을 풀어서 렌즈의 기울기를 조절하고 사용하면 된다.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 렌즈 명칭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 렌즈 명칭
 

■ 사용법

소니 미러리스 렌즈교체 방법은 간단하다.

카메라 렌즈가 끼워진 몸체 하단 부분의 단추를 누르고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간단하게 빠진다. 새로운 렌즈를 끼울때는 하얀 점(또는 빨간 점)에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의 빨간 점을 맞춰서 끼운 다음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사용할 준비가 거의 끝난다.

소니 카메라 교체 방법
소니 카메라 교체 방법
다음 카메라 설정에서 렌즈없이 촬영으로 바꾼 다음 자동(AF)모드를 수동(MF) 모드로 바꾸면 촬영 준비가 끝난다.   

먼저 미니어처 디오라마 풍의 사진을 찍으려면, 렌즈 기울기를 위쪽으로 조정한 후 조리개 링을 1.6으로 설정하고 포커스링을 돌려 피사체에 초첨을 맞추면 된다.

상하로 구부러지는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
상하로 구부러지는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
또한 렌즈의 기울기를 아래로 조절한 후 포커스링을 돌려 전체에 초점을 맞추고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하면 앞쪽에서 뒤쪽에 걸쳐 초첨이 맞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틸트 렌즈를 상하좌우로 움직여서 찍으면 같은 장소에서도 다양한 느낌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래는 중앙, 상하좌우 순서대로 찍은 결과이니 참고하면 된다.

틸트 렌즈를 중앙,상하좌우(순서대로)로 움직여서 찍은 결과
틸트 렌즈를 중앙,상하좌우(순서대로)로 움직여서 찍은 결과
만약 조인트 부분의 동작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는 먼지를 제거하고, 소량의 윤활유를 뿌려 준 후 사용하면 된다.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렌즈는 F1.6의 밝은 단초첨 렌즈가 탑재되어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다양한 보케 촬영(피사체 이미지의 아웃포커싱 부분에 아름다운 블러 효과를 만드는 사진촬영 기법)이 가능한 렌즈이다.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 렌즈로 촬영한 사진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 렌즈로 촬영한 사진
 

이 번에 살펴본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 렌즈는 소니 E마운트 전용이지만, 후지필름과 캐논 등에 장착할 수 있는 미니어쳐 틸트 렌즈도 곧 출시된다고 하니 아웃포커싱 촬영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출시를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 총평 

기즈몬 미니어처 틸트 렌즈는 비교적 가벼운 가격으로 이색적인 디오라마 풍의 사진이나 영상을 간편하게 찍을 수 있는 렌즈이다. 소니 DSR 카메라에 색다른 풍경을 연출하고자 하는 분들께 적극 추천한다.

디자인 ★★★★☆
기능   ★★★★☆
성능   ★★★☆☆
가격   ★★★★★

제원
제품명 : 미니어처 틸트 렌즈 (Miniature Tilt Lens)
제조회사 : 일본 기즈몬(GIZMON)
크기 : 70 x 60.5mm
무게 : 180g
렌즈구성 : 5군 6장
초첨거리 : 단초점 f=50mm
최대 접사거리 : 0.5m
대응센서포멧 : APS, 풀 사이즈
포커스 : 수동
조리개 : F1.6 ~ 22
조리개 스프링 수 : 14장
필터직경 : 43mm
기울기 각도 : 상하좌우 15도
대응 마운트 : 소니 E마운트

 

■ 기즈몬(GIZMON) 소개

2014년 말 설립된 기즈몬은 일본 GIZMON, LLC가 생산하는 광학기기 및 카메라용 제품 브랜드이다.

2013년 카메라 스타일의 아이폰5 전용 케이스 GZMON iCA5를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한 바 있으며, 현재는 미니어쳐 틸트 렌즈외에 필름 카메라의 레트로 감성을 연출할 수 있는 초광각 렌즈 등 다양한 카메라용 제품을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직구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

https://smartstore.naver.com/gizmon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