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체험 공간 마련
상태바
LG전자,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LG ThinQ)’ 체험 공간 마련
LG베스트샵에서 지능형 라이프스타일 경험
  • by 이명수 기자
LG전자가 고객들이 인공지능과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술 등을 통합한 LG 씽큐 앱의 스마트한 기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LG베스트샵 매장에 전용 체험 공간을 만들었다.

현재 LG 베스트샵 강남본점, 강서본점, 대치본점, 불광본점, 이천본점, 쌍문본점, 일산본점 등 약 50곳에 LG 씽큐 앱 체험 공간을 운영 하고있다. 상반기 내 전국 150여 매장에 체험 공간을 조성하고 지속해서 늘려 나갈 계획이다.

고객은 LG 씽큐 앱 체험 공간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LG 씽큐 앱을 이용하며 혁신적인 지능형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이용해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LG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씽큐 앱 체험 공간에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진화하는 ‘UP 가전’의 기능도 소개한다. UP 가전은 고객이 가전제품을 구매한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새롭고 나에게 더 맞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고객은 해당 체험 공간에서 외출 모드, 귀가 모드, 휴가 모드 등과 같이 사용자가 원하는 상황에 따라 사전에 다양한 모드를 설정해 여러 제품을 한 번에 제어하는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 LG전자 제품 외에 애플의 ‘홈킷(HomeKit, 아이폰 기반으로 스마트 홈 기기를 제어하기 위한 플랫폼)’에 등록된 조명, 커튼, 블라인드 등 IoT 액세서리도 LG 씽큐 앱을 통해 제어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LG 씽큐 앱에 ▲다양한 사용 데이터를 분석해 가전의 사용 패턴, 추천 모드, 소모품 제안 등을 알려주는 ‘가전리포트’ ▲등록된 가전의 에너지 사용량과 예상 비용을 확인하는 ‘에너지 모니터링’ ▲의류/세탁에 대한 정보를 전문가에게 물어보거나 의류 종류에 따른 최적의 세탁법과 의류 관리 방법 등을 소개하는 ‘생활연구소’ ▲가전 상태 데이터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알려주는 ‘스마트 진단’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LG전자 한국전략담당 오승진 상무는 “스마트홈 플랫폼인 LG 씽큐 앱을 통해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항상 최신 제품처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 기능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LG 씽큐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재미있는 일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