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G 브랜드, 크리에이터를 위한 듀얼 패턴 마이크 AKG ARA 선보여
상태바
AKG 브랜드, 크리에이터를 위한 듀얼 패턴 마이크 AKG ARA 선보여
AKG 시그니처 사운드, 96kHz/24bit의 고해상도 디지털 오디오로 맑고 선명한 음질의 고퀄리티 콘텐츠 완성
  • by 이명수 기자
출처: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
출처: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
자동차, 소비자 및 기업 고객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의 프로 사운드의 정점, AKG 브랜드가 크리에이터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여줄 고해상도 듀얼 패턴 마이크 AKG ARA (아라)를 새롭게 선보인다.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돼 콘텐츠를 만들고 소통하는 요즘, 수많은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간의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으며, 이 가운데 콘텐츠의 차별화와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기준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왜곡되지 않은 원음 사운드의 기준을 제시하며 가장 자연스러운 소리를 만들어온 헤드폰과 마이크의 대명사 AKG가 선보이는 AKG ARA는 크리에이터를 위해 탄생한 전문가용 고해상도 마이크로서 AKG의 우수한 음향 기술과 듀얼 패턴 모드 적용, 간편한 사용성과 합리적 가격으로 보다 높은 완성도의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크리에이터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는 AKG만의 우수한 음향 기술

AKG ARA 듀얼 패턴 마이크는 유튜브 영상 제작, 팟캐스트, 음악 녹음, 게임 플레이, 화상 회의까지 AKG ARA만 연결하면 어디서든 전문 스튜디오에서 녹음하는 듯한 놀라운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70년 이상의 우수한 음향 기술을 자랑하는 AKG 시그니처 사운드와 96kHz/24bit의 고해상도 디지털 오디오가 세밀한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고 담아내 맑고 선명한 음성과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해 고퀄리티의 콘텐츠를 완성해준다.

또한 헤드폰 출력 기능을 탑재해 헤드폰을 연결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며, 사전 녹음된 트랙에 오버 더빙을 할 때도 제로 레이턴시(Zero-latency) 헤드폰 모니터링으로 지연을 최소화한다.

◇듀얼 패턴 모드로 전·후면 사운드를 자유롭게 담아내 콘텐츠에 최적화된 사운드 제공

AKG ARA는 듀얼 패턴 모드를 제공해 필요에 따라 원하는 방향의 사운드를 간편하게 담아낼 수 있어 더욱 높은 활용성을 자랑한다. 마이크 전면 패널에 위치한 노브를 통해 ‘Front’, ‘Front & Back’ 두 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Front’ 모드는 마이크 전면의 음성과 소리에 집중해 주변의 불필요한 사운드는 최소화해주는 모드로 개인 방송 스트리밍, 발표, 팟캐스트, 보컬리스트에게 적합하다. ‘Front & Back’ 모드는 마이크 전/후면의 음성과 소리에 집중해 여러 사람이 참여하는 실내 연주나 그룹 인터뷰 등에서 다양한 사운드를 놓치지 않고 담아낼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간편하고 폭넓은 사용성

AKG ARA 듀얼 패턴 마이크는 USB-C 연결을 통한 PLUG & PLAY 기능으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별도의 설치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Mac, Windows, iOS, 안드로이드 등 여러 운영 체제와 원활하게 호환된다.

마이크 전면 패널에는 마이크의 음소거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LED 표시등, 헤드폰 볼륨 조절 노브, 듀얼 패턴 모드 노브가 직관적으로 배치되어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