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히어로10 블랙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상태바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실시
액티비티, 1인칭, 시네마틱 등 상황별 최고의 촬영 경험 제공
  • by 이명수 기자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고프로 히어로10 블랙
고프로는 신제품 카메라 히어로10 블랙(HERO10 Black)의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히어로10 블랙 펌웨어 1.2 버전은 △맥스 렌즈 모듈(Max Lens Mod) 지원 △5.3K 동영상 촬영 시 초광각 렌즈 슈퍼뷰(SuperView) 지원 △고화질 해상도에서 24fps 지원을 통해 액티비티, 1인칭, 시네마틱, 저조도 등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히어로10 블랙에 맥스 렌즈 모듈이 지원된다. 히어로10 블랙에 맥스 렌즈 모듈 장착 시 동영상 안정화 기능이 극대화되어 액티비티 및 역동적인 장면을 더욱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수평 잠금 기능을 이용하면 수평축 혹은 수직축이 유지되어 더욱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아울러 5.3K 해상도로 동영상 촬영 시 초광각 렌즈 슈퍼뷰가 지원된다. 슈퍼뷰는 고프로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가장 넓은 디지털 렌즈로, 초고화질 영상과 155도 화각이 만나면 1인칭 영상과 같이 몰입감이 필요한 장면을 더욱 생생하게 촬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5.3K, 5K, 4K, 1080p 등 고화질 해상도에 24fps가 지원된다. 24fps는 시네마틱, TV, 영화 촬영에 최적화된 프레임으로 피사체 및 풍경의 영상미를 극대화한다. 또한, 저조도 촬영에도 적합해 밤하늘 및 야경 촬영 시 사용자에게 최고의 촬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고프로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는 모든 히어로10 블랙 사용자에게 최고의 촬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다”며 “업그레이드된 히어로10 블랙과 함께 여러분의 잊을 수 없는 모험을 더욱 창의적으로 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프로는 지난 2월 맥스 렌즈 모듈을 국내 출시했다. 맥스 렌즈 모듈은 히어로10 블랙 및 히어로9 블랙에 360 카메라 맥스의 기능을 구현하는 액세서리로, 최대 2.7K60 해상도에 △155도 화각인 맥스 슈퍼뷰(Max SuperView)로 향상된 피사계 심도 제공 △수평 잠금(Horizon Lock) 기능으로 카메라를 비뚤게 장착하거나 360도 회전해도 수평축 또는 수직축을 기준으로 유지 △맥스 타임워프(Max TimeWarp) 동영상 구현 △16:9 및 4:3 화면비율 제공 △최대 5m까지 방수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