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이즈엔지니어링, 2021 대한민국드론박람회 참석
상태바
디스이즈엔지니어링, 2021 대한민국드론박람회 참석
  • by 오민준
TIE 로고
TIE 로고
로보틱스 전문 기업, ‘디스이즈엔지니어링(this is engineering, 이하 TIE, 대표 홍유정)’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드론박람회에 참가해 "자사의 드론과 신규 서비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1 대한민국드론박람회는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대표 드론 관련 행사로, 국내 드론산업의 육성 성과와 기술개발 현황을 점검하고, 기업들의 드론 제품 전시 및 시연과, 드론 사업 실증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개막식에서는 드론 라이트쇼, 드론 배송 시연, 불법드론 탐지 및 대응 시연이 진행되며, 이외에도 드론 실증도시와 다양한 드론을 확인할 수 있는 드론 전시회, 드론 산업 및 기술 시장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컨퍼런스, 드론 배송, 실종자 수색, 구조 시연 등 비행시연, 국민 체험 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TIE는 이번 행사에서 드론 제품을 전시, 판매하고, 드론 배송 서비스, 개인용 항공기(PAV, Personal Air Vehicle) 비즈니스를 소개 할 예정이다.

TIE는 자율 비행 드론 기술을 기반으로 드론 및 개인용 항공기 분야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드론의 두뇌라 불리우는 비행 컨트롤러(FC, Flight Controller)를 비롯해 머신러닝, 컴퓨터 비전 등 드론 관련 원천 기술을 보유해, 한국을 비롯해 해외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TIE는 현재 시프트 레드(SHIFT RED)라는 양산형 드론을 자체적으로 개발, 생산해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한 드론 배송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TIE가 자체 개발한 선진 로보틱스와 AI 기술에 기반한 자율 비행 드론을 활용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