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나인, ‘비츠기어(Beatsgear) LSI100’ 출시
상태바
비츠나인, ‘비츠기어(Beatsgear) LSI100’ 출시
온몸으로 체감하는 사운드 시대 선도
  • by 박영수 기자
기술전문 스타트업 기업인 비츠나인(대표이사 유지승)은 사운드 기반의 SW 처리 기술과 HW 구현 기술을 결합한 진동 솔루션 제품의 개발을 마치고, 첫 상용 제품으로 비츠기어(Beatsgear) LSI100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비츠나인이 출시한 사운드 기반 진동 솔루션 ‘비츠기어’
비츠나인이 출시한 사운드 기반 진동 솔루션 ‘비츠기어’
비츠기어는 음악, 영화 또는 게임 사운드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SW 알고리즘 기술과 이를 특허화한 HW 진동 시스템으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 제품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본인이 좋아하는 뮤지션의 콘서트에 직접 와 있거나, 게임 속 캐릭터와 내가 하나가 되거나, 집에서도 대형 영화관에 온 것과 같은 느낌으로 영화를 볼 수 있게 된다고 한다. 

현재 비츠기어의 첫 번째 제품 LSI100은 등받이 쿠션 형태의 독립형 제품으로 출시된 상태이며, 생활 곳곳에서 만나게 되는 게이밍 의자, 영화관·공연장·콘서트홀 의자, 리클라이너·소파 등 사람이 등을 기댄 채 음악이나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 기존 제품 어느 곳에도 비츠기어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비츠기어 제품은 음원 또는 사운드의 모든 음역대에서 디지털 비트를 실시간 및 사용자 요구사항 기반으로 추출 및 분석하고, 이를 사용자의 몰입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HW 진동 시스템에 전달함으로써 사용자의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비츠나인 유지승 대표이사는 “비츠기어는 AR, VR,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를 촉진하는 핵심 구현 기술로 활용될 전망”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AR·VR·메타버스 구현 플랫폼 기업, 인터넷 동영상서비스(OTT)업체 및 영화·게임 제작사들과 연계해 다양한 콘텐츠와 당사 진동 솔루션을 결합하는 파트너십 구축에 사업적 역량을 집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