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비트, 업계 최초 차량 내 통신 위한 안전한 고성능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 펌웨어’ 출시
상태바
일렉트로비트, 업계 최초 차량 내 통신 위한 안전한 고성능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 펌웨어’ 출시
전자제어장치(ECU) 내부 스위치 기능을 가상화해 고속 로컬 통신을 극대화하는 EB zoneo VSwitch도 함께 선봬
  • by 이명수 기자
일렉트로비트가 EB zeneo 안전한 차량 내 통신 솔루션 ‘이더넷 스위치 펌웨어’를 출시했다          출처: 일렉트로비트 코리아
일렉트로비트가 EB zeneo 안전한 차량 내 통신 솔루션 ‘이더넷 스위치
펌웨어’를 출시했다.              이미지출처: 일렉트로비트 코리아
임베디드 및 커넥티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일렉트로비트가 안전한 고성능 차량 내 통신이 가능한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 펌웨어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EB zoneo SwitchCore는 주요 하드웨어 기업의 스위치에 적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시판 중인 전기차에도 이미 장착돼 있어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의 차세대 차량 생산에 필요한 진보된 고대역폭 통신 시스템 개발을 더욱 수월하도록 만든다.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는 전기차,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자율주행 차량에서 센서, 제어장치 및 인터페이스 데이터 라우팅에 필요한 고대역폭 통신과 빠른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하는 전자 네트워크 개발이 공통된 과제다.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는 이런 새로운 시스템의 근간이 된다. 스위치는 소수의 고성능 컴퓨터로 구동되는 고도로 중앙 집중된 현재의 아키텍처에서 분산되고 구역화된 미래의 아키텍처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의 전자제어장치(ECU)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하며 그 영역을 더욱 넓히고 있다.

EB zoneo SwitchCore는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에 인텔리전스 레이어를 추가한 펌웨어로, 차량의 확장성, 안전, 보안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네트워크 기능의 처리를 지원한다. 또한 고급 네트워크 관리와 라우팅, 게이트웨이, 방화벽, 네트워크 침입 탐지와 방지 시스템 같은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EB zoneo SwitchCore는 마벨과 같은 선도적 제조업체들의 스위치에 적용할 수 있다. 일렉트로비트 펌웨어는 이번에 새롭게 발표됐지만, 마벨 스위치가 탑재된 주요 양산 차량 라인을 위한 아키텍처에 이미 장착되고 있다.

윌 추(Will Chu) 마벨 자동차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일렉트로비트와 협업해 이더넷 스위치에 스마트한 펌웨어를 추가함으로써 시장 출시를 가속할 수 있다. 일렉트로비트와 마벨의 협업은 클라우드, 캐리어, 자동차 네트워크가 함께 매끄럽게 작동하고, 스마트한 소프트웨어 차량 확산을 가능케 함으로써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클 로버슨(Michael Robertson) 제품 및 전략 기획 부사장은 “새로운 EB zoneo 제품 라인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가장 큰 고민을 해결한다. 혁신적인 소프트웨어를 현재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의 고급 기능에 추가하면 고객에게 최상의 성능과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일렉트로비트는 하드웨어 파트너들과 함께 스마트 스위치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일렉트로비트는 전자제어장치(ECU) 내부 스위치 기능을 가상화해 고속 로컬 통신을 극대화하는 EB zoneo VSwitch도 공개했다. EB zoneo VSwitch는 여러 가상 머신·프로세서 코어를 공유된 단일 자동차 이더넷 스위치 포트에 효율적으로 연결한다. EB zoneo VSwitch는 전체적인 연산 리소스 소비를 줄여 추가적인 애플리케이션 처리를 보다 자유롭게 한다.

EB zoneo SwitchCore 및 EB zoneo VSwitch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EB zoneo 솔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