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교환식 렌즈 최초로 180° VR 영상 촬영을 실현한  ‘RF5.2mm F2.8 L DUAL FISHEYE’ 공개
상태바
캐논, 교환식 렌즈 최초로 180° VR 영상 촬영을 실현한  ‘RF5.2mm F2.8 L DUAL FISHEYE’ 공개
듀얼 렌즈에 단일 이미지 센서로 영상 크리에이터들에게 효율적인 VR 콘텐츠 제작 환경 제공
  • by 이명수 기자
EOS R5와 렌즈 하나로 손쉽게 VR 촬영 장비 완성
EOS R5와 렌즈 하나로 손쉽게 VR 촬영 장비 완성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이 디지털 교환식 카메라용 렌즈 최초로 카메라 한 대로 180° VR 영상 촬영이 가능한 ‘RF5.2mm F2.8 L DUAL FISHEYE’를 공개했다.

RF5.2mm F2.8 L DUAL FISHEYE는 캐논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5에 대응하며 , 손쉬운 장비 세팅과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해 쉽고 빠르게 VR 영상 촬영을 제작할 수 있다. RF5.2mm F2.8 L DUAL FISHEYE는 VR 영상 촬영을 전문으로 하는 영상 크리에이터, 영상 프로덕션 등 전문가는 물론이고, EOS R5 유저 및 프로와 하이아마추어, VR 영상 촬영 입문자 등에게 최적화됐다.

RF5.2mm F2.8 L DUAL FISHEYE는 두 개의 렌즈에 단일 이미지 센서 방식을 채용해 한층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기존 VR 영상 촬영의 경우 두 개의 센서를 사용해 센서 간 동기화 작업과 촬영 후 스티치 작업도 필요한데, RF5.2mm F2.8 L DUAL FISHEYE는 촬영 전후 번거로운 프로세스를 최소화하여 촬영과 편집에 걸리는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RF5.2mm F2.8 L DUAL FISHEYE는 EOS R5의 8K 고해상도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의 조합으로 이미지 중심부뿐만 아니라 주변부까지 노이즈를 저감하고 고화질을 실현했다. 최대 개방 F2.8의 밝은 조리개 값으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좌우 렌즈에 조리개 전자 제어(EMD, Electro-magnetic Diaphragm)를 탑재해 노출을 전자적으로 제어하고, 젤라틴 필터 홀더를 탑재해 ND 필터를 장착할 수 있어 야외 촬영 등 고휘도 상황에서도 효율적으로 광량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고속 셔터에 의한 흔들림을 저감하여 부드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VR 촬영의 한계점이였던 역광 촬영도 가능해 보다 다채로운 환경에서 촬영 기회를 높였다. RF5.2mm F2.8 L DUAL FISHEYE는 렌즈에 뛰어난 반사 방지 효과를 발휘하는 특수 코팅 SWC(Subwavelength Structure Coating)를 채용해 고스트 현상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켰다.

RF5.2mm F2.8 L DUAL FISHEYE
RF5.2mm F2.8 L DUAL FISHEYE
VR 영상 편집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편집 툴도 제공된다. EOS Utility는 유선 연결된 PC에서 원격 촬영을 지원하고, VR 영상을 PC로 전송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Camera Connect를 활용하면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와 Wi-Fi 연결을 통해 손쉽게 원격 촬영을 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VR 영상의 확인과 변환이 가능한 EOS VR Utility, NLE에서 영상 편집이 가능한 EOS VR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플러그인 등 전용 소프트웨어가 부분 유료 서비스 로 출시될 예정이다.

RF5.2mm F2.8 L DUAL FISHEYE는 동영상 촬영뿐 아니라 고화질 사진 촬영도 지원한다. 어안 렌즈를 통해 촬영된 사진 이미지는 3D VR 데이터로 기록되며, 헤드 마운티드 디스플레이(HMD)를 통해 VR 영상으로 즐길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8K 초고해상도의 타임랩스 기능도 지원해 한층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한편, RF5.2mm F2.8 L DUAL FISHEYE는 2021년 12월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